미시간 주 홀랜드에 있는 LG 패터리 회사에서 다음과 같이 인력을 모집합니다.
다음은 22년 107회 합동 총회가 그리스도의 능동적 순종에 대해 21년 106회 총회의 결의를 계승하기로 결정하는 장면의 녹화 영상이다. “이대위 서기 김선웅 목사의 보고 :첫번째 그리스도의 능동적 순종 교리 관련의 건.제 106회 총회의 결의를 유지하고 소속 교단 합신에 질의했으며, 새로운 논쟁은 차기 신학부로 넘겨 연구토록 하다.총회장(사회자) : 어떻게 할까요?총대들 : 보고대로 받지요.총회장(사회자) : 예! 보고대로 받기로 허락입니까?총대들 : 보고대로 받지요.총회장(사회자) : 예! 허락입니까?총대들 : 허락합니다!총회
정이철 목사가 능동적 순종과 회심준비론 비판을 시작할 때, 청교도주의자들 편에 섰던 최장일 목사가 정이철이 의지하는 '노망든 늙은이"라고 조롱했던 서철원 박사가 능동적 순종과 회심준비론이 이미 에 의해 이단 판정을 받았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라틴어 원문을 새로이 번역하여 그 사실을 밝혔다. 네덜란드의 개혁교회 선조들은 를 작성한 능동적 순종-회심준비론을 주장하였던 알미니안 이단들을 정죄하여 결국 사형, 재산몰수, 국외 추방에 처하게 만들었다. 회심준비론-능동적 순종은 칼빈주의 신학의 표준 문서
청교도 신앙을 심각하게 추종하는 분들은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을 성경처럼 여깁니다. 때로는 그것을 성경 이상으로 절대시하는 비성경적인 자세를 보입니다.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이 다루는 대부분의 중요한 신앙의 주제들에 진술은 매우 성경적입니다. 세상에 이런 글이 또 어디에 있을까 싶을 정도로 탁월합니다.그러나 웨스트민스터 총회의 신학자들은 인간과 하나님 사이의 언약에 관하여 심각한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그때는 칼빈주의와 알미니안 주의 사이의 구분이 지금처럼 명확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청교도들이 알미니안주의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특히 펠
바른믿음 선교회의 앞으로 남은 4회 주일 모임의 장소가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모임 장소의 명칭 : 'FLC 독산캠퍼스'주소 : 서울시 금천구 범안로 1155 (동남빌딩 3층 302호) ->독산역 1번 출구에서 두산초등학교 방향(도보 1분)문의: 010-8250-9592
한국 교회에서 브로커로 의심받고 있는 황규학(뉴스와 논단 발행인, 통합측에서 목사 면직)은 올해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에 의해 이단으로 규정된 김노아(본명 김풍일)씨와 짜고 아무 잘못도 없는 특정인을 매장하기 위해 민,형사를 제소했으나 모두 패소하였다. 피해자인 이흥선 목사(직전회기 한기총 이대위 서기/총신대 평교 강사, 00대학원대학교 겸임교수, 합동측 소속)에 따르면 이 목사가 지난 회기에서 한기총 이대위 서기로 재직 시 회원교단들이 전광훈, 김노아 씨의 이단성을 조사해 달라는 청원이 들어오자 이대위에서 이들에 대한 이
최근 라틴어 본을 한국어로 번역하신 어떤 원로 신학자는 칼빈주의 선조들이 도르트신조를 통해 그리스도의 능동적 순종과 회심준비론을 이단으로 정죄했다는 사실을 알고 크게 놀랐다. 그 분은 라틴어 원문을 다 번역하고 난 후 그리스도의 능동적 순종과 회심준비론에 대해 화란의 칼빈주의 선조들이 어떻게 대했는지 다 파악한 후 다음과 같이 자신의 심경을 표현했다.“그러므로 회심 준비론과 능동적 순종은 다 배척될 이단들이다”.그리고 지금 한국 장로교회 안에서 가 알미니안들의 주장했던 오류들을 청교도 개혁신
독자의견>정이철 목사님에게 저는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입니다. 저는 장로교회에 다니는 안수집사입니다. 바른믿음을 자주 봅니다. 김효남 교수라는 분에 대한 정이철 목사님의 글을 보았습니다. 김효남 교수라는 분이 총신대자보에 올린 글을 저도 읽었으나, 무슨 뜻인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십계명, 아담, 율법, 칭의 ... 그 분이 쓰는 말 가운데 제가 모르는 말은 없으나 전체적으로 김효남 교수가 무슨 내용을 말하고 있고, 왜 문제가 되는 지에 대해서는 파악하기 어려웠습니다.정이철 목사님이 조금씩 조금씩 김효남 교수라는 분의 원글을 잘
칼빈은 기독교강요 4-14-12에서 아담에게서 영생의 은사를 빼앗고 돌려 주지 않으셨다고 했다. 아담에게는 이미 영원한 생명이 있었다는 의미이다. “The sacraments are confirmations of our faith in such a sense, that the Lord, sometimes, when he sees meet to withdraw our assurance of the things which he had promised in the sacraments, takes away the sacraments the
정태홍 목사님, 구글에서 'the gift of immortality bible' 이라고 검색을 해보세요. 그럼 관련질문이라고 1면에 뜨고 'What is immortality according to the Bible?' 라는 질문이 뜰겁니다.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펼쳐보면 'immortality is a state of endless life beyond the power of death, which is obtained following the Resurrection. All mortal souls will eventually
(이전의 글과 중첩되는 내용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저의 특별한 의도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도움이 되는 좋은 내용이라고 생각되어 올리는데, 독자께서 댓글 창에다 올리신 글이라 선후 내용 정리가 어려워서 벌어진 일입니다. 양해를 바랍니다. 그리고 독자님들이 의견을 올리시기를 원하시면, 독자마당에 장문의 글을 한번에 올리시고 댓글을 통해 저에게 알리시기 권장드립니다.)정태홍의 능동순종에 관한 방법론의 문제점은 태초의 아담 상태를 알미니안 율법 준수가 진리라는 명제를 못 박아놓고 이를 합리화시키기 위하여 나머지를 꽤 맞췄다
정태홍 목사의 능동순종 9번째 영상을 시청한 후 비평(2)3>정태홍 목사는 위키드피아에서 immortality를 검색을 해놓고, 영적인 내세가 영생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기독교에서는 영적인 내세가 완전한 영생이잖아요? 그냥 종교 카테고리에서 immortality를 검색을 했으니까 그렇게 나올 수밖에요. 위키피디아 말고 구글에서 기독교나 성경의 카테고리에서 검색을 해보면 원하는 영생이 나올 겁니다.그러니까 (한국인들이 만들어 가는) 위키피디아 같은 사전을 보지 말고 해외에서 운영되고 있는 기독교 사이트 같은 곳에 실제로 im
정태홍 목사의 능동순종 9번째 영상을 시청한 후 비평(1)1>문병호 교수는 '불멸성의 선물'이 아니라 '불변성이라는 선물' 아닌가요? 정확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문병호 교수는 영생의 선물이라는 의미인 거 같은데요? 불변성이 육체적인 불멸성이라면 선물이 아니거든요? 또한 정태홍 목사처럼 네거티브를 하면 육체적인 불멸성이 선물이 됩니다. 이렇게 되면 영생불사의 영생교가 됩니다.문병호 교수와 원광연 목사가 영생교를 믿는자는 아닐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원광연 목사는 호주에 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분 입장에서는 immorta
청교도목회하는 정대운 목사로 인해 합동 이대위의 진실성이 드러나게 될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고 한다. 합동 이대위가 정대운 목사에 대해 바르게 조사하고 판정하는지 여러 사람들이 보기 위해 이미 을 통해 보도된 정대운 목사에 관한 내용들을 요약해 보았다. 정대운 목사의 주장 1>“천국은 미국 비자를 받듯이 지상에서 자격을 획득하는 사람이 가는 곳이다. 한국 교회는 천국 가는 방법을 잘 모른다” (정대운 목사).정대운 목사는 교인들에게 이렇게 설교하였다.“천국의 시민권을 획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
(정태홍 목사가 무슨 주장을 하는지 자세한 내용을 알지 못합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관심이 없습니다. 아담에 대한 궤변을 주장하는 것을 처음 알았을 때부터 그분의 영상을 단 한번도 시청한 적이 없습니다. 정태홍 목사가 주장하는 내용에 대핸 관심을 가지는 분들을 위해 다른 독자의 의견을 계속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정이철 목사) 최근 기사를 읽어보고, 문병호 교수의 라틴어 직역 본, 생명의 말씀사 번역, 크리스챤 다이제스트 번역, 라은성 교수의 연구자용 등을 다 살펴봤는데, 4권 14장 12절에서 전부
맥클라우드가 세상을 떠났을 때 서창원 교수는 그가 자신의 스승이라고 자신의 페북에서 주장했었다. 그런데, 만약 서 교수가 그의 참제자였거나 자신이 존경하는 스승 맥클라우드의 신학을 바르게 전수 받았었다면, 오늘날 한국 장로교회에 청교도 회중파교리인 회심준비론과 능동순종을 '장로교 개혁신학적 입장'이라고 소개하여 예장합동 교단을 시끄럽게하여 혼란스럽게 하지 않았을 것이다.당시 영국에 유학을 간 서창원 교수가 무슨 이유에서인지 모르지만 '석사'까지만 하고 한국에 들어와 경기도 용인시 동백에 위치한 군소교단 신학교 '웨신'에서 박사과정을
정태홍은 그의 영상에서 칼빈의 4.14.12를 보여주면서, 다른 교수가 그 내용을 불멸성으로 번역했다고 하면서 정이철 목사님의 바른 번역을 마치 잘못된 번역으로 보이게 네거티브를 하더라구요. 정태홍의 영어 발음이 이상했고, 영문 캡쳐가 희미해서 잘 보이지 않았지만, 대충 보였을 때 뭔가 이상하다는 확신이 들어서 제가 직접 영어 원본을 보고 저의 확신이 맞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칼빈은 아마 저 글을 쓸 때, 지금 이렇게 능동적 순종 문제로 아담의 첫 상태에 대하여 알기 위해 이렇게 까지 민감하게 자신의 글을 본다고 생각
의 그리스도의 율법준수 칭의론 거짓 신학 비판의 기사들에 대해 온 몸으로 반대하면서 자유게시판에 반대의 글을 올리는 한국 충청도의 한 독자의 최근 글을 소개한다. 괄호 속의 붉은 글자는 정이철 목사의 말이다.--------------- “능동순종 논쟁이 무의미한 소모전이라는 주장은 거짓 복음주의자들의 물타기”(정이철 목사의 최근 기사)오늘은 윗 기사에서 정 목사님이 어떤 거짓말을 하고 계신지 밝혀 보겠습니다. 정 목사님은 “1) 성경은 구원을 위해 사람에게 율법을 지켜서 의를 얻으라고 한 적이 없습니다. 2) 율법에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