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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성훈련] 이승구 박사, 영성훈련하지 말고 성령님께 순종하기를 힘쓰라
이 모든 말을 듣고 난 후에 많은 분들은 그것은 우리가 가장 정상적으로 신앙생활을 하여 올 때 늘 힘쓰던 바라고 할 것이다. 그렇다. 우리가 속해 있는 교회가 정상적인 교회라면 우리는 늘 그런 정상적인 신앙생활을 하여 왔을 것이고, 그런 정상적 신앙생
이승구   2018-08-24
[영성훈련] 이승구 박사, 오늘 날의 영성훈련은 새 율법을 도입하는 것
그렇다면 이제는 어떻게 그런 바른 길을 향해 나아 갈 수 있는지를 생각해 보기로 하자.3. 그런 그리스도인과 교회의 모습을 이루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은?이와 같이 성령님께 철저히 의존해 가는 성령의 사람이 되기 위해 과연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하
이승구   2018-08-03
[영성훈련] 이승구 박사, 진정한 기독교적 영성으로 충만한 사람의 모습
우리는 이미 지난 글들에서 오늘 날 우리 주변에서 사용되는 영성 개념에 대한 문제를 구체적으로 지적하고, 우리가 피하여야 할 그리스도인의 모습을 살폈다.2-2>그렇다면 이런 문제점을 드러내지 않는 진정으로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받는 이들, 진정한 의미의
이승구   2018-07-11
[영성훈련] 이승구 교수, 오늘 날의 영성 사상과 성경적 경건의 길
오늘날은 그야 말로 영성의 혼동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상황 가운데서 우리가 계속 영성이라는 용어를 가지고 말하는 것이 도움이 될까? “영성”이라는 용어가 아니라면 우리는 우리가 추구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해야 할 것인가? 일단 어떤 용어를 사용
이승구   2018-06-27
[영성훈련] 이승구 박사, 영성이라는 용어를 계속 쓰는 것이 좋을까?
때로는 다양한 입장의 사람들이 자신들의 생각의 한 부분으로 영성 생활을 언급하는 일이 많이 있다. 예를 들어서, “신학의 당파성이 아니라 보편성/구체성, 절대성이나 상대성이 아니라 다원성, 탈세속성이 아니라 세속성을 추구하며 홍정수 박사가 1988년
이승구   2018-06-12
[영성훈련] 이승구 박사, 영성 개념은 천주교 사상을 바탕으로 한다
1-2. 그러면 기독교와 관련된 이들이 말하는 “영성”만을 말하면 되지 않느냐고 말할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물론 다른 이들이 말하는 영성이라는 것을 다 제쳐 놓고, 그렇게 할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복음주의권에서, 그리고 이 자리에서 우리가
이승구   2018-05-31
[영성훈련] 이승구 박사, 영성이라는 말 함부로 쓰기에는 문제가 많다
요즈음 그리스도인들 개개인이나 교회가 소위 ‘영성’에 관심을 가지고 '영성 수련'이나 '영성 훈련'에 관심을 가지는 일이 많이 있다. 하나님 앞에서 바르게 살아 나가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개인과 교회 전체가 노력하는 것은 매
이승구   2018-05-23
[여성안수] 여성에게 목사,장로직 외의 사역과 활동을 적극 격려해야 한다
이상에서 우리는 신약 성경에서 여성의 교회 안에서의 사역 문제를 다루는 유일한 구절이라고 할 수 있는 디모데 전서 2:12-14에 근거해서 판단할 때 여자가 교회 안에서 공식적으로 가르치는 일을 하는 것(목사직)과 다스리고 주관하는 일을 하는 장로직은
이승구   2018-05-16
[여성안수] 디모데전서 2장 15절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 것인가?
디모데전서가 바울의 글인가의 여부 셋째로, 이 말씀을 바울의 글로 믿는지의 여부에 대해서 논의해 보기로 하자. 성경에 대해서 비평적 견해를 가진 사람들은 디모데전서를 비롯한 목회서신이 바울에 의해서 쓰여진 것이 아니라 후대의 사람이 바울의 이름으로 자
이승구   2018-04-27
[여성안수] 이승구 박사, 여성에 대한 명령은 창조질서와 관련된 말씀
그렇다면, 둘째로, 이 금령은 당시의 문화적 상황에 따른 1세기적 정황에 대한 이야기인가, 아니면 주께서 오실 때까지의 상황을 지배하는 것인가? 만일에 1세기 정황에서의 이야기라면 이 말씀은 1세기 성도들에게는 구속력을 지니는 것이지만, 오늘 우리에게
이승구   2018-04-16
[여성안수] 이승구 박사, 딤전 2:12-14을 과연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
근자에 목회서신에서 11-12절에 대해서만큼 많이 다루어진 본문이 없을 것이며, 그 모든 논의들의 주장들은 너무 다양해서 과연 이 본문에 대한 역사적으로 바른 읽기가 무엇인지 의심할 정도라고 말하는 마운스는 다른 모든 것을 제쳐 두고 본문을 역사적으로
이승구   2018-03-30
[중보기도] 정이철 목사, 왜 중보기도 잘 하면 귀신 붙는지 아십니까?
...(중략) 구약시대에는 인간 중보자들이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완전한 중보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시기 전까지 시대마다 인간 중보자를 세우셨습니다. 왜 인간 중보자를 세우셨냐하면, 각 시대의 하나님 백성들에게 복을 주시고 은혜를 주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정이철   2018-03-26
[중보기도] 중보기도학교 운영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어떤 교단의 이대위가 이단대책 세미나를 개최한다는 기사를 보았다. 세미나 주제는 '신천지 대책'이었다. 지금 한국교회가 가장 경계하는 대상이 신천지이다. 신천지가 어떤 집단인지, 무엇을 가르치는지도 이미 다 알려졌고, 더 이상 새로운 내
정이철   2018-03-16
[여성안수] (고)정암 박윤선 박사의 "여교역자 강단문제"
신약성경에 있는 대로 예수님이 주인이신 교회에서 여자로서 집사가 된 자는 있으나(롬16:1 -2), 남녀를 다 주관하는 장로나 목사가 된 사람은 없다. 이것은 우리가 깊이 생각할 만한 문제이다. 인권에 있어서, 여자는 남자와 동등하지만(벧전3 :7),
바른믿음   2017-12-17
[중보기도] 아직 중보기도 문제 핵심을 파악하지 못한 분들이 많다
중보기도 운동이 왜 건강한 신앙을 해치는지? 왜 중보기도 사상을 거부해야 하는지? 에 대해 여전히 본질을 파악하지 못하고 "그 사람들이 예수님의 자리에 앉으려고 하지는 않으니, 너무 과하게 대응하지 말아야 한다"라고 하는 분들이 많다. 중보기도 운동을
정이철   2017-06-07
[중보기도] 이동원 목사의 중보기도와 신사도 운동의 중보기도
이동원 목사가 한국 교회에 미친 악영향은 너무나 크다. 그의 가장 큰 실수는 기독교의 기도를 이방 종교의 명상과 혼합시키는 관상기도를 한국 교회에 끌어드린 것이다. 자신에게 이단 시비가 주어지고, 교단들의 조사 대상으로 떠오르자 이동원 목사는 관상기도
정이철   2017-06-06
[중보기도] 여전히 비성경적인 중보기도 사상을 주장하는 강순영 대표
(거짓 복음을 전하는 사람에게 목사라는 호칭이 적합하지 못하므로 '강순영 목사'라고 호칭하지 않고 '강순영 대표'로만 호칭함을 양해바랍니다). 미시간에서 JAMA 중보기도 컨퍼런스를 열었던 강순영 대표가 자신의 비성경적인
정이철   2017-05-30
[거짓사상] JAMA 중보기도(강순영)는 매우 비성경적인 사상
2009년 5월 20일자 기독일보의 기사 “JAMA 중보기도 컨퍼런스 6: 중보기도란 무엇인가?”를 보게되었다. JAMA 중보기도 운동의 대표 강순영 목사의 중보기도 사상을 소개하는 내용이었는데, 이를 통해 강순영 목사의 중보기도 사상이 이단에 해당된
정이철   2017-04-27
[중보기도] 미스바 대각성 운운하며 중보기도하는 사람들은 엉터리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민족을 올바로 이끌지 못하고 오히려 걸림돌이 되었던 제사장 엘리의 집을 심판하셨다. 그 대신 기도의 사람 한나가 하나님께 간절하게 기도하여 얻은 아들 사무엘을 이스라엘의 영적지도자로 준비하셨다. 한나는 하나님께 서원한 대로 사무엘
정이철   2017-04-14
[중보기도] 강순영-JAMA 중보기도대표, 중보기도자 세우면 부흥한다
5월 달에 미시간에서 ‘JAMA 중보기도 컨퍼런스’가 열린다. 미시간의 연합기도회 소식을 알려주는 메일에 ‘JAMA 중보기도 컨퍼런스’ 대표 강순영 목사의 인사의 편지가 들어있었다. 강순영 목사는 미시간 지역의 목회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존경
정이철   2017-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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