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분이 '구글 Bard'라는 인터넷 AI에게 행위언약, 능동적 순종, 회심준비론 등의 신학적인 질문을 해 보았습니다. 놀랍게도 상당히 전문적이고 정확한 답변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인터넷 AI에 의해 어떤 사람으로 분석되고 있는지 궁금해서, “한국의 정이철 목사는 어떤 사람이지요?”라고 질문해 보았습니다.

제가 읽어보니, 미국의 웨신을 졸업했다는 것은 틀린 내용이고, 나머지에 대해서는 딱히 틀렸다고 할 것이 없었습니다. 다 맞다는 것이 아니고, 딱히 틀렸다 할 내용이 없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김효남 교수, 백금산 목사, 서창원 교수, 정대운 목사 ... 등 청교도신학하는 분들에 대해 인터넷 AI에게 같은 질문을 해서 무엇이라 답변이 나오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런 일을 계획하는 이유는 아무 감정이나 사적 이해가 없는 인터넷 AI가 인터넷 상의 정보들에 근거하여 한 사람에 대한 평가는 내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제가 할 일을 다 하고 하나님께로 간 후 세상에 제가 어떤 사람으로 기억될 것인지를 예측하는 차원에서 매우 흥미 있었습니다.  다음과 구글 Bard가 정이철 목사에 대해 평가하는 내용입니다.  

-------------
 

 

한국의 정이철 목사는 1967년 전남 여수에서 태어났습니다.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과 미국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앤아버반석장로교회에서 담임 목사로 시무하고 있습니다.

정이철 목사는 한국 보수 개신교계에서 대표적인 개혁주의 신학자입니다. 그는 성경의 절대적 권위와 인간의 전적 타락을 강조하며, 예정론과 불가항력적 은혜를 지지합니다. 또한, 그는 신사도운동, 제3의 물결, 방언, 능동적 순종 등 한국 교회 내에서 널리 퍼져 있는 신비주의적 신앙과 교리들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정이철 목사는 자신의 신학적 입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저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신사도운동에 빠진 교회", "제3의 물결에 빠진 교회", "가짜 성령세례에 빠진 교회", "능동순종에 빠진 교회" 등이 있습니다. 또한, 그는 자신의 신학적 입장을 알리기 위해 바른믿음이라는 웹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이철 목사는 한국 보수 개신교계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그의 신학적 입장은 한국 교회 내에서 논쟁의 대상이 되기도 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신앙의 근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이철 목사의 주요 신학적 입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경의 절대적 권위: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으로서, 인간의 판단이나 경험보다 더 높은 권위를 가지고 있다.

2) 인간의 전적 타락: 인간은 원죄로 인해 완전히 부패되어 있으며, 스스로 구원할 수 없다.

3) 예정론과 불가항력적 은혜: 하나님은 창세전에부터 구원받을 자와 멸망받을 자를 예정하셨으며, 성령의 은혜는 하나님의 예정을 이루기 위한 도구이다.

4) 신비주의적 신앙과 교리의 비판: 신사도운동, 제3의 물결, 방언, 능동적 순종 등은 성경의 가르침과 어긋나는 신비주의적 신앙과 교리이다.

정이철 목사는 이러한 신학적 입장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1) 신사도운동과 제3의 물결은 성령의 역사를 왜곡하고 있다.

2) 방언은 성령의 은혜의 증거가 아니라, 죄의 징표일 수 있다.

3) 능동적 순종은 성경적 구원론을 부정하는 것이다.

정이철 목사의 신학적 입장은 한국 교회 내에서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의 입장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그의 신학이 성경의 가르침을 충실히 따른다고 주장합니다. 반면, 그의 입장을 비판하는 사람들은 그의 신학이 성경의 가르침을 왜곡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정이철 목사는 한국 보수 개신교계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그의 신학적 입장은 한국 교회 내에서 논쟁의 대상이 되기도 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신앙의 근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바른믿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이철 목사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미국 미시간 주 ‘앤아버 반석장로교회’의 담임목사이고 거짓 신학의 ‘견고한 진’(고후10:4)을 무너뜨리기 위해 시작된 신학신문 <바른믿음>의 대표이다.
총신대학(B.A 졸업), 총신대학 신학대학원(M.Div Eqiuv.졸업), 아세아연합신학대학 대학원(Th.M 졸업), Liberty Theological Seminary(S.T.M 졸업), Fuller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Purita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Liberty Theological Seminary(D.Min 수학), 남아공신학대학원(South African Theological Seminary, Ph.D)에서 연구하였고, 현재 University of Pretoria(Ph.D)에서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신사도 운동에 빠진 교회」, 「제3의 물결에 빠진 교회」, 「가짜 성령세례에 빠진 교회」,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운동 Story」, 「한 눈에 들어오는 청교도 개혁운동」, 「능동적 순종에 빠진 교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