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동순종이 뭔가 하는 것이지요? 아까도 제가 말씀드렸지만, 제가 신학교에 가서 능동순종에 대해 한 번도 들은 적이 없어요. 그러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목사들은 능동순종 단어 조차도 들어보지 못하고 목회를 합니다. 그러면 이 능동순종의 문제를 다루기 전에 먼저 여러분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것이 뭐냐 하면, 구원과 구속의 개념을 알아야 되요. 이 개념을 모르니까 능동순종이 자꾸 헷갈리는 거예요. 구원과 구속의 개념을 말씀드릴께요. 제가 이것을 브니엘 대학교에서 많이 했고, 옛날에 로마서 강해에서도 많이 했는데, 다시 제가 여러분들에게
정이철 목사는 ‘합동공청회가 유리한 방향으로 전개될 것이라는 정보를 입수하고 자신에게 유불리를 따졌을 것’이라고 '아무도 모른다'는 내용을 부족한 정보로 짐작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사실은 이렇습니다.서 박사님께 연락을 취한 것은 공청회 이전에 취했다가 공청회를 본 후 취소한 것이 아닙니다. 7월 10일에 공청회가 있었고 이후 8월 20일에 연락을 취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유불리를 따져서 연락을 취한 것이 아니라, 많은 목회자들과 일반 성도들이 ‘능동순종’에 대해 정확한 지식이 없으므로 총회가 끝난 이후에 ‘진지하게 토론회’를 개최해서
정대운 목사가 합동의 청교도주의(능동적 순종, 회심준비론)에 대한 입장이 자신에게 불리하게 나오지 않을 것으로 파악한 모양이다. 합동 신학부의 공청회가 있기 전에 서철원 박사에게 접촉하여 능동적 순종 교리를 비판하는 세미나는 자신의 교회에서 열고, 그 비용을 모두 자신이 부담하겠다고 제안했었다고 한다.그런데 태도를 바꾸어 돌연 그 계획을 취소했다. 왜 그렇게 변했는지 아무도 모른다. 다만 합동 신학부의 공청회가 청교도주의에 대해 유리한 방향으로 전개될 것이라는 정보를 입수하고 자신에게 유.불리한 점을 따지고 계산하는 것이라고 짐작될
청교도목회하는 정대운 목사로 인해 합동 이대위의 진실성이 드러나게 될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고 한다. 합동 이대위가 정대운 목사에 대해 바르게 조사하고 판정하는지 여러 사람들이 보기 위해 이미 을 통해 보도된 정대운 목사에 관한 내용들을 요약해 보았다. 정대운 목사의 주장 1>“천국은 미국 비자를 받듯이 지상에서 자격을 획득하는 사람이 가는 곳이다. 한국 교회는 천국 가는 방법을 잘 모른다” (정대운 목사).정대운 목사는 교인들에게 이렇게 설교하였다.“천국의 시민권을 획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
질문>정이철 목사님! 다음의 영상에 나오는 분 아시지요? 청교도 개혁주의를 잘 하시는 분이라는데, 이 분이 합동 이대위 조사를 받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 분의 문제가 뭔지 한번 간단하게 설명해 주십시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제발 이런 이야기는 하지 마십시오. 전도하고 가까운 교회에 가라! 이런 이야기는 하지 마십시오. 그 가까운 교회가 십자가의 도를 가르칠까요? 왜 그렇게 넉넉하게 생각합니까? 왜 그렇게 신앙생활을 넉넉하게 합니까? 왜 이렇게 너그럽지요? 어떤 교회를 가야 됩니까? 청교도나 개혁교회를 잘 하고 있는 교회를 소
질문>바른믿음의 삼송제일교회 정대운 목사에 대한 기사들을 보았습니다. 아는 사람도 그 교회에 다니고 있습니다. 저에게 그 교회에 가자고 하는데, 그 기사들을 보니 생각이 많아 집니다. 이단 아니면, 즉 성경의 하나님을 믿는데 이해와 설명이 다르다고 천국에 못 가는 것은 아니지 않습니까? 돈을 헌금의 모양으로 빼앗거나, 여신자들을 카리스마로 조종하고 사유화하여 성을 착취하거나 하는 이단들은 천국에 갈 수 없어도, 하나님 믿음에 대한 이론이 다르다고 천국에 못 가는 것인가요? 삼송제일교회 정대운 목사는 천국에 못가고, 그 신자들도 천국
오늘은 정대운 목사(이후 정대운)의 황금사슬 12회에 대해 녹취하여 보내주신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한 사람에 대한 기사를 이처럼 오래 이어간 적이 없습니다. 그만하자는 생각이 자주 들었으나, 하나님께서 정대운의 설교를 매우 좋아했던 사람에게 깨우침을 주시었고, 오히려 널리 알리기 위해 힘써 녹취하여 저에게 보내게 하신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두 번 남았네요.5:05~6:37분>“설교로서는요, 제가 대한민국에서 처음이에요. 대한민국에서요. 여러분 유튜브가서 ... 그런데 거기에서 황금사슬은 저희 교회만 설교하고
정대운 목사(이후 정대운)의 설교 11회를 살펴보겠습니다. 한 사람에 대해 너무 길게하는 것 같고, 마치 제가 정대운에게 개인적 감정이 있는 것처럼 보일까 염려됩니다. 하나님께서 뜻이 있어 정대운의 설교를 받아 쓰게하시어 저에게 보냈을 것이라는 생각이 번쩍 들었습니다. 제가 무엇이라고 감히 하나님의 뜻을 거스리겠습니까. 저의 생명과 인생이 하나님께 달렸고, 저도 하나님께 복 받아 평안하게 살기 위해 이 일을 하는 겁니다. 정대운이 달라질 가능성이 혹 있을지 모르겠으나, 그를 따르는 사람들 가운데 깨닫는 사람이 있을까 하
삼송제일교회 정대운 목사(이후 정대운)의 설교 “황금사슬” 10회를 살펴보겠습니다.3:22~4:14분>“이 견인 교리가 완전히 비기독교적 교리인데, 이 견인교리가 완전히 지배를 하고 있는 게 지금의 교회이기도 합니다. 왜 그러냐 그러면, 나는 일단 구원의 열차 올라타 버리면 그 속에서 계란을 까먹든 "계란이요, 계란이요" ... 계란을 까먹든 귤을 까먹든, 오징어를 까먹든 영양갱을 먹든 아무 상관이 없는 거에요. 그냥 앉아만 있으면 칙칙폭폭 칙칙폭폭 하면서 주님 차장되시니깐, 칙칙폭폭하면서 천국까지 가는 것입니다. 이게 바로 율법폐
정대운 목사의 황금사슬 설교 9회를 마지막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1:28~22:36분>“‘이게 율법폐기주의가 얼마나 엉성한 이야기인지 말씀을 드릴께요. 요한계시록 22장 14절 말씀입니다. ‘그 두루마리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저희가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 이 두루마리를 빤다는 것이 뭐냐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로 항상 우리의 죄를 깨끗이 씻어내는 걸 이야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성화 자체도 자신의 노력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은혜로 성화가 되는 거에요.그런데 그렇게 매일마다 두루마리를 빠는 자들은
정대운 목사(이후 정대운)의 황금사슬 설교 9회에 대한 소감을 이어가겠습니다. 13:02~14:21분>"우리 인생이 죄 때문에 절망한 사람 ... 이 절망한 사람들은요, 내 노력으로 이 죄를 극복할려고 하는게 아니라, 예수님에게 극복할려고 달려가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 계속 설교를 들어도, 또 그 죄를 짓고 ... 너무 너무 두려워요. 그럼 목사님! 이 일을 어떻게 하면 좋습니까? 나는 어찌하오리까? ... ‘너와 네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말하기 이전에 사람들은 ‘내 죄를 어찌하오리까?’, ‘나의 구원의 문제를 어찌하오리까?’라
정대운 목사의 설교 9회에 대한 소감을 이어가겠습니다. 12:25~12:53분>“그 율법의 기능은 이것이니, 곧 옳고 바른 것에 대한 관심이 전혀 없는 특정한 사람들에게 율법이 주어져 있는 끔찍한 위험을 들려주어, 처벌에 대한 두려움을 갖게 함으로써 그들의 죄를 억제 시키는 것이다! 이것이 목사의 임무입니다. 그들의 끔찍한 여러분의 현 상황, 여러분이 얼마나 지금 위험에 처해져 있는지에 대해서 이것을 들려주면, 우리 성도들은 그 죄를 더 이상 짓지 않을것이다! 이거에요.” (정대운)12:25~12:53분>"그 율법의 기
답변>정대운 목사의 설교 9회에 대한 세번째 소감문입니다. 11:31~12:18분>“강하게 너희가 얼마나 나쁜 사람인지를 계속 설교하는 거에요. 여러분! 설교할 때 다른 많은 교인들한테 힘을 주고, 비젼주고 하는 게 설교가 아니라고 수차 말씀드리잖아요. 설교를 할 때 율법적 설교를 해야 해요! 그 율법적 설교가 뭐냐면, 듣는 사람으로하여금 가슴이 콩당콩당 뛰도록 설교를 해야됩니다. 그럼 어떤 일이 일어나느냐? 그럼 사람이 더 이상 죄를 못짓는 거에요. 너희들 그렇게 계속 죄를 지을꺼야? 계속 지을꺼야? 그럼 너희는 마지
부탁>정대운 목사의 황금사슬 설교 9회 계속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알았습니다. 최근 설교를 들어보시고 받아쓰기 바랍니다. 옛것은 이미 지나갔습니다. 9:41~9:49분>“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여전히 율법이 주어진 이유는 우리 죄를 깨닫게 하고 우리 죄를 억제시키는 겁니다.” (정대운)많은 사람들이 (특히 청교도 목사들이) 지금도 율법이 우리에게 죄를 깨닫게 하고, 죄를 억제한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만일 지금 율법이 역사하면서 죄를 깨닫게 하는 능력을 부리지 못하고 우리가 죄짓는 것을 억제시키는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고 말하면
부탁>정대운 목사의 황금사슬 설교 9회 계속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는 사람이라고 인정두면 목사님이 많은 영혼들의 핏값을 대신 치를 것이라는 두려운 마음으로 계속 해 주십시오. 목사님이 아는 지식들은 전부 하나님이 이런 사역하시라고 하나님이 주신 것입니다. 그것을 자기를 위해 쓰거나, 아는 사람이라고 대충하면 하나님이 목사님을 심판하실 겁니다. 꼭 기억하십시고 성실하게 끝까지 하시기 바랍니다. 답변>걱정 마시고 잘 받아쓰기나 하세요. 옛날 설교만 받아쓰지 말고 최근 설교도 받아 써서 보여주세요. 옛날 설교의 문제들은 이미 쓴 각
부탁>정대운 목사(삼송제일교회)의 황금사슬 설교 9회입니다. 계속 부탁드립다.답변>오늘 내용은 정말 심각합니다. 몇 번에 걸쳐서 연재하겠습니다. 4:50~5:33분>“그 죄를 회개할 때 기준이 뭡니까? 율법을 어기는 거에요. 한번 잘 생각해보십시오. 그리스도를 어기는 게 아니라 잘 생각해보면 율법을 어기는 거란 말이에요. 그러면 그리스도의 죽음은 뭡니까? 그리스도의 죽음은 뭐냐 그러면 율법을 만족시키는 것이 그리스도 죽음의 의미에요. 맞잖습니까? 그리스도의 죽음의 의미는 율법을 만족시키는 것이고, 칭의는 뭡니까? 율법에 입각한 판결
처음 믿을 때 얻은 구원의 영원성에 대해 이 교파는 이렇게, 저 교파는 저렇게 가르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한번 얻은 구원의 영원성을 믿느냐 안 믿느냐의 여부가 이단성 문제가 아니라고 합니다. 한 하나님으로부터 동일한 구원을 받았으나 교파마다 이해가 다를 뿐이라고 합니다. 특히 웨신서를 입으로 조아리는 청교도파들에게서 그런 경향이 있습니다. 오직 믿음으로 얻는 구원의 영원함을 부정하는 사람의 신앙은 성경적이지 않습니다. 또한 그 사람이 구원을 받지 못하였고 단지 이론적으로 구원에 대해 사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부탁>정대운 목사의 황금설교 7은 건너뜁니다. 특별한 내용이 없었습니다. 황금설교 8회의 내용을 받아썼습니다. 계속 부탁드립니다. 답변>살펴보니 매우 심각합니다. 저의 의견을 이전처럼 파란색으로 달겠습니다. 0:23~1:45분>“우리가 실질적으로 칭의를 받을 때, 의롭다 칭함을 받을 때, 우리는 사실 느껴지지가 않는다고 제가 누차 말씀드렸습니다. 하늘에서 이루어진 일이기 때문에 칭의는 느껴지지 아니하고, 그리고 양자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실질적으로 느껴지는 건 성화 때부터 느껴지는 거에요. 성화 때부터! 그러니까 내가 칭의가 되었느
삼송제일교회 정대운 목사의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7:1-2항 강해 설교를 들어 보았다. 먼저 웨신 7:1-2항의 내용이 무엇인지 직접 읽어보자.--------------------1. 언약의 기본 성격: 하나님과 피조물의 차이는 매우 크기 때문에, 비록 이성적 피조물들이 그들의 창조자로서 그에게 마땅히 순종할 의무가 있을지라도, 그들은 결코 그에게서 나오는 어떤 열매도 그들의 복과 상급으로 가질 수 없으며, 오직 그가 언약의 방식으로 표현하기를 기뻐하신 하나님 편에서의 어떤 자원적 낮추심에 의해서 뿐이다.2. 행위 언약: 사람과 맺
부탁>정대운 목사의 황금사슬 설교 6회입니다. 계속 부탁드립니다.답변>정대운 목사의 말 속에 아주 사소한 것 같으나 거대한 거짓 신학의 배경을 드러낼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 있어 그 부분에만 집중하겠습니다. 다음에 6회의 나머지를 이어가겠습니다. 저의 의견을 파란색으로 달겠습니다. “목회자의 설교를 외적인 소명을 듣고 여러분 맘속에 내적인 맘으로 동의가 되고, 기뻐하고 그것을 받기를 갈구하고 하는자들은 그냥 양자입니다 양자. 칭의까지 되버린거에요” (정대운 목사)-> 목회자가 그리스도의 복음을 바르게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