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활복음 세미나를 인도하고 있는 김성로 목사

그 동안 엄청난 재정을 사용하면서 <국민일보>, <CTS> 등의 대표적인 기독교 언론을 통하여 활발하게 ‘부활복음’을 전파한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의 신학사상에 대한 권위있는 연구 결과가 최초로 발표되었다.

이번에 발표된 조사 결과에 더욱 더 의미를 부여하게 되는 이유는 김성로 목사가 소속한 ‘기독교한국침례회’에서 김성로 목사의 부활복음을 조사하기 위해 구성한 ‘신학조사위원회’(대표 김중근 목사)가 객관적으로 연구하여 발표한 내용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한국의 교단들은 논쟁을 일으킨 소속 목회자의 신학적인 이단성을 직접 언급하는 것을 가급적 자제하는 경향을 보인다. 요즘 여러 교단들이 큰 논쟁을 일으키는 소속 목회자의 이단성 문제를 무조건 감싸고 덮으려고만 하므로 복음의 진리가 무너지고 이단이 기승을 부리게 되어 한국 교회의 장래가 매우 암울하다고 여러 사람들이 근심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김성로 목사가 소속한 ‘기독교한국침례회’(기침)이 김성로 목사의 문제를 객관적으로 지적하여 큰 반향을 일으켰다. 여러 사람들이 기침의 김성로 목사 신학조사위원회의 이번 발표가 매우 정확하고, 또한 기침의 정책과 자세가 매우 바르다고 칭찬하고 있다. 걱정스러운 일들이 많았던 차에 모처럼 한국 교회의 바람직한 모습을 보게되었다고 여러 사람들이 기뻐하고 있다. 

기침이 김성로 목사의 부활복음을 연구하기 위해 특별하게 구성한 ‘신학조사위원회’는 객관적인 조사 과정을 거친 후 김성로 목사의 부활복음에 심각한 신학적 오류가 있다고 결론내렸다. 기침의 신학조사위원회가 김성로 목사의 부활복음 사상에 신학적인 오류가 있다고 평가했다는 것은 여러 면에서 매우 중대한 의미를 가진다.

김성로 및 이단옹호 전문싸이트 '목회와 진리수호'(김문재)가 정이철, 이창모, 림헌원 목사를 이단으로는 모는 기사의 사진

그 중의 하나는 그 동안 정이철 목사와 이창모 목사 등의 <바른믿음>과 “기독교진리수호연구협회”(림헌원 목사)의 연구자들이 유력한 언론을 통하여 전파되는 김성로 목사의 부활복음 이단성에 대해 외롭고도 끈질기게 외쳤던 내용들이 객관적이고 권위있는 공식조사 기관에 의해 다시 한번 사실로 확인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동안 정이철, 이창모, 림헌원 목사는 김성로 씨를 옹호하는 이인규 등의 이단옹호자들의 갖은 협잡과 모함을 당하면서 굴하지 않고 김성로 씨의 부활복음의 이단성을 한국 교회에 고발하였다. 

기침의 신학조사위원회의 활동에 약간의 아쉬움도 있었다. 기침 신학조사위워회는 이번에 발표한 김성로 목사 부활복음에 대한 조사 결과는 단지 김성로 목사의 책 <하나님의 승부수 부활> 하나에 국한된 연구의 결과라고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조사위원회는 김성로 목사의 저서 <하나님의 승부수 부활>국한한 조사와 검증을 했습니다. 조사결과 김성로 목사의 신학에는 심각한 신학적 오류가 있었으며 ... 이번에 김성로 목사가 오류를 인정하고 수정하기로 확인한 <하나님의 승부수 부활>수정 책임과 그 외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김성로 목사에게 있습니다.”(기침 김성로 목사 신학조사위원회 교육부장 김중근 목사 2017년 8월 4일) 

김성로 목사는 여러 사람들에게서 지적받은 이단성이 내포된 자신의 책을 이미 한번 수정하여 출판하였다. 그런데 수정하여 출판한 책을 조사한 기침 신학조사위원회가 또 다시 신학적인 오류가 많다고 결론 내린 것이다. 이것은 김성로 목사의 부활에 대한 신앙과 이해가 심각한 오류에 빠져있음을 의미한다. 과연 김성로 목사가 자신의 이단사상을 바르게 교정하고 정상적인 목사로 거듭나서 올바른 목회를 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의문이 들게 만드는 부분이다. 

이번 조사 결과를 더욱 더 심각하게 받아드려야하는 또 하나의 이유가 있다. 기침 신학조사위원회는 김성로 목사의 책 외의 더 중요한 김성로 목사의 설교, 강의 자료들을 검증하지 못했다고 다음과 같이 발표하였다.

“이번에 김성로 목사가 제출하지 않아 조사와 검증을 하지 못한 김성로 목사의 신학과 관련한 동영상과 녹음자료(설교, 집회, 부흥회)등 기타의 자료와 관련하여 신학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번에 자료를 제출하지 않아 검증할 수 없도록 한 김성로 목사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김성로 목사의 동영상과 녹음자료(설교, 집회, 부흥회)등 다른 자료들에 대한 추가적인 검증이 필요합니다.”(기침 김성로 목사 신학조사위원회 교육부장 김중근 목사, 2017년 8월 4일) 

아쉽게도 김성로 목사에 대한 기침 신학조사위원회의 조사 활동의 영역이 김성로 목사의 심각한 이단성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실질적인 자료들에게까지 미치지 못한 것이다. 왜냐하면 김성로 목사가 자신의 기독교 이해와 사상을 ‘부활복음’이라고 명명하게 된 비성경적인 근거가 나타나 있는 자료들을 신학조사위원회가 보지 못하도록 감추었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복음의 핵심인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희생의 절대적 의미를 파괴하고, 반대로 기독교 신앙의 중심을 그리스도의 부활로 옮겨버린 자신의 그릇된 신학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강의, 설교 영상들을 신학조사위원회가 살펴보지 못하도록 김성로 목사가 협조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침 신학조사위원회는 “김성로 목사가 제출하지 않아 조사와 검증을 하지 못한 김성로 목사의 신학과 관련한 동영상과 녹음자료(설교, 집회, 부흥회)등 기타의 자료와 관련하여 신학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번에 자료를 제출하지 않아 검증할 수 없도록 한 김성로 목사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라고 명시하였다.

김성로 목사에게 더욱 더 무섭고 준엄한 하나님의 심판이 곧 다가오고 있다. 예장 합동의 이대위(진용식 목사)는 9월의 예장 합동 총회에서 지난 1년 동안 김성로 목사에 대해 조사한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김성로 목사의 소속 교단도 김성로 목사에게 심각한 신학적인 오류가 있다고 발표하였다는 것은 9월에 있을 예장 합동 총회에서 예장 합동 이대위의 김성로 목사 조사결과를 어느 정도 예상하게 만들어 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바른믿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이철 목사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미국 미시간 주 ‘앤아버 반석장로교회’의 담임목사이고 거짓 신학의 ‘견고한 진’(고후10:4)을 무너뜨리기 위해 시작된 신학신문 <바른믿음>의 대표이다.
총신대학(B.A 졸업), 총신대학 신학대학원(M.Div Eqiuv.졸업), 아세아연합신학대학 대학원(Th.M 졸업), Liberty Theological Seminary(S.T.M 졸업), Fuller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Purita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Liberty Theological Seminary(D.Min 수학), 남아공신학대학원(South African Theological Seminary, Ph.D)에서 연구하였고, 현재 University of Pretoria(Ph.D)에서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신사도 운동에 빠진 교회」, 「제3의 물결에 빠진 교회」, 「가짜 성령세례에 빠진 교회」,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운동 Story」, 「한 눈에 들어오는 청교도 개혁운동」, 「능동적 순종에 빠진 교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