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로 부활중심의 복음이 한국교회에 미친 영향

'Time Waner Cable' TV를 통해 춘천한마음침례교회 신자들의 신앙간증 영상이 미주의 한인 성도들의 가정에서도 방영되고 있다. 뉴저지에 거주하는 한 성도 가정의 TV를 촬영한 장면.

한국의 춘천한마음침례교회 김성로 목사는 2001년부터 나름대로 종교개혁 운동을 시작하였다. 김성로 목사가 추진한 신앙개혁 운동은 곧 십자가의 죽은 예수에게서 벗어나 부활하신 예수에게로 돌아가자는 것이다. 김성로 목사는 모든 교회들이 십자가에서 죽은 예수에게만 집착하여 초대교회의 능력을 잃어버렸고, 이제는 다시 초대교회가 전파했던 부활한 예수를 전파하는 것이 살 길이라고 외치고 있다.

김성로 목사는 유럽, 한국, 미국의 교회가 영적인 힘을 잃었고, 젊은이들이 교회를 떠나 세상으로 가버린 이유가 십자가에서 죽은 예수에게만 집착하였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의 주장에 현혹되어 김성로 목사와 춘천한마음침례교회에만 부활하신 예수를 아는 신앙이 있다는 그릇된 믿음에 빠져 다른 교회들을 기피하고 오직 김성로 교회에만 충성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김성로 목사가 주장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초대교회의 산 예수를 증거하는 신앙이 역사적으로 계승되지 못했다.
2)십자가에서 죽은 예수는 구세주가 아니고 다시 사신 예수가 구세주이다.
3)믿음은 부활이라는 객관적 증거와 표적에 의해 생겨나고 확증된다.
4)십자가 제사는 임시제사였고, 예수가 부활 후 하늘성소에서 드린 제사가 참 제사이다.
5)고린도전처 15:17절은 부활이 신자들에게 죄사함과 구원을 준다고 분명히 선언한다.
6)처음부터 땅과 하늘에 성소가 각각 있었고, 부활한 예수가 하늘성소에서 자기의 피로 단번에 드린 제사가 영원한 제사이다.

이와 같은 김성로 목사의 부활신앙은 공교회가 믿고 고백하는 부활신앙과는 아주 다르다. 김성로 목사의 부활사상은 공교회가 성경에 근거하여 확립한 십자가의 대속과 구속의 완전성과 절대성에 대한 정면도전이다.

김성로 목사는 이러한 위험한 일을 하면서 오히려 자신이 위대한 종교개혁가라고 스스로 자부하였다. 2015년 하늘정원교회에서 개최된 ‘부활복음세미나’에서 김성로 목사가 실제로 말했던 내용을 들어보니, 그는 세계 교회의 십자가 중심의 신앙을 부활 중심의 신앙으로 고치는 개혁을 통하여 ‘세계복음화’를 이룰 사명자라고 자신의 소개하였다. 그리고 자신의 아내에게 그것을 확증하여주는 하나님의 특별계시의 음성이 들리기도 했다고 하였다.

이와 같이 심각한 김성로 목사의 부활 중심의 기독교 신앙개혁 운동이 과연 성경적인지? 를 살펴보기 위한 세미나가 준비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현재 뉴욕, 뉴저지 일대에 ‘Time Waner Cable’를 이용하는 한인 신자들 가정에 한국의 <C채널>이 녹화하여 방영했던 춘천한마음침례교 신자들의 그릇된 간증 영상이 방영되고 있어, 더욱 더 필요하고 실질적인 세미나이다. 이번 세미나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으니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주시기를 바란다.

                                                                       

주제: 김성로 목사의 부활 중심 신앙개혁이 교회에 미친 악영향

강사: 정이철 목사(앤아버 반석장로교회 담임)
      '김성로 부활교를 반대하는 사람들'(김부사) 대표
      <바른믿음> 대표      
      <신사도 운동에 빠진 교회>
      <제 3의 물결에 빠진 교회>
      <가짜 성령세례에 빠진 교회>의 저자

일시: 2016년 6월 2일 오전 10:30분
장소: 뉴욕만나교회(정관호 목사, 917-750-8174)
주소: 170-04 Northern Blvd., Flushing, NY 11358
                                              (참석하시는 분들을 위해 점심을 준비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바른믿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이철 목사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미국 미시간 주 ‘앤아버 반석장로교회’의 담임목사이고 거짓 신학의 ‘견고한 진’(고후10:4)을 무너뜨리기 위해 시작된 신학신문 <바른믿음>의 대표이다.
총신대학(B.A 졸업), 총신대학 신학대학원(M.Div Eqiuv.졸업), 아세아연합신학대학 대학원(Th.M 졸업), Liberty Theological Seminary(S.T.M 졸업), Fuller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Purita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Liberty Theological Seminary(D.Min 수학), 남아공신학대학원(South African Theological Seminary, Ph.D)에서 연구하였고, 현재 University of Pretoria(Ph.D)에서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신사도 운동에 빠진 교회」, 「제3의 물결에 빠진 교회」, 「가짜 성령세례에 빠진 교회」,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운동 Story」, 「한 눈에 들어오는 청교도 개혁운동」, 「능동적 순종에 빠진 교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