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석 씨 (기독교포털 개인 싸이트 운영자)
정윤석 씨 (기독교포털 개인 싸이트 운영자)

 

질문>
정윤석 기자는 왜 정이철 목사님이 노회의 치리를 받아야 한다는 식으로 선동하고 저주한답니까? 정이철 목사님 소속 노회가 목사님을 면직시켜야 한다고 선동하는 기사를 써서 사방으로 돌리고 있어요. 목사님이 그 사람을 이단조작자라고 선전하니 목사님의 생명과 영혼이 죽기를 바라는 악심을 품고 있는 것 같아요. 그 사람이 이단조작자라고 할 근거는 있습니까? 무엇인가요?

답변>
심려되는 상황을 일으켜서 매우 죄송합니다. 제가 정윤석 씨를 이단조작자로 이해하고 대처하는 이유는 매우 객관적 사실에 근거합니다. 두 번에 걸쳐서 설명하겠습니다. 이 글을 첫번째 글입니다.

어떤 상황이었는지 자세히 모르지만, 서울에 있는 동부지법이 내린 판결문 속에 정윤석 씨가 등장하였습니다. 동부지법이 “정윤석은 ... 일방적으로 보도하여 이단을 조작한 것이다”라고 분명하게 판결했음을 보여주는 서류를 보았습니다.

다음의 사진을 보면, 동부지법에서 판결한 그 내용이 담긴 문서의 고유번호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원하시는 누구든지 찾아가서 문서의 고유번호를 이용하여 원본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어떤 사건이었고, 어떤 상황이었는지 자세히 모릅니다. 또한 알고 싶지도 않습니다. 단지 대한민국 법원에서 정윤석 씨에 대한 이 일이 있었다는 사실만 말할 뿐입니다.  
 

​동부지법, 2021카합10371 출판금지등가처분(정윤석 기자가 이단조작하였다는 법원 판결문).​
​동부지법, 2021카합10371 출판금지등가처분 (정윤석 기자가 이단조작하였다는 법원 판결문).​

 

이단을 대처하겠다면서 개인 싸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정윤석 씨를 제가 이단조작자로 이해하고 독자들에게 설명하는 첫번째 이유는 바로 이것, 대한민국 법원이 정윤석 씨에 대해 판결한 내용에 근거합니다. 대한민국의 사법권을 행사하는 동부지법이라는 법원에서 정윤석 씨와 관련된 어떤 구체적인 사건을 재판하는 과정에서 나온 사법적인 판결입니다. 

저는 그 법원에서 발행된 문서를 보는 순간, “정윤석 씨의 이런 일, 즉 자신의 목적을 위해 상대를 자신이 원하는 상황으로 교묘하게 몰아가는 나쁜 기자의 습성으로 일한 적이 이번 한번이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결코 한 번이 아니었을 것입니다. 운이 나쁘게도 한번 어떤 사람을 이단으로 조작했는데, 그만 그것이 법원에 의해 그런 판결로 귀결되었을 것이라고 여겨지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올바른 이단대처 사역자들을 귀하게 여기시고 보호하십니다. 지나치게 금전이나 개인의 입신양명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어느 정도 성경과 복음을 위해 이단대처 싸이트 사역을 하는 분이라면, 하나님께서 약간 실수한다고 해서 법원으로부터 이단을 조작하였다는 판결을 받도록 두시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그 사람이 앞으로 이단대처 싸이트 운영 사역을 하는데 심각한 장애가 되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의 법원의 권위있고 공적인 판결을 통해 정윤석 씨가 자신의 목적을 위해 어떤 사람을 자신이 원하는 상황으로 몰아가는 이단조작을 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는 것은 보통의 일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정윤석 씨의 올바르지 못한 이단대처 싸이트 사역에 대해 경고를 주신 것입니다.

그 건 외에 다른 유사한 건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고 단 하나의 사례로 인해 저런 일이 벌어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바른믿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이철 목사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미국 미시간 주 ‘앤아버 반석장로교회’의 담임목사이고 거짓 신학의 ‘견고한 진’(고후10:4)을 무너뜨리기 위해 시작된 신학신문 <바른믿음>의 대표이다.
총신대학(B.A 졸업), 총신대학 신학대학원(M.Div Eqiuv.졸업), 아세아연합신학대학 대학원(Th.M 졸업), Liberty Theological Seminary(S.T.M 졸업), Fuller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Purita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Liberty Theological Seminary(D.Min 수학), 남아공신학대학원(South African Theological Seminary, Ph.D)에서 연구하였고, 현재 University of Pretoria(Ph.D)에서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신사도 운동에 빠진 교회」, 「제3의 물결에 빠진 교회」, 「가짜 성령세례에 빠진 교회」,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운동 Story」, 「한 눈에 들어오는 청교도 개혁운동」, 「능동적 순종에 빠진 교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