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신사도 은사주의 방언을 가짜 방언이라고 하면, 성령훼방죄를 범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성령훼방죄는 정확히 성경으로 어떤 의미인가요?

답변>
그리스도께서 성령훼방죄를 언급하신 구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의 모든 죄와 훼방은 사하심을 얻되 성령을 훼방하는 것은 사하심을 얻지 못하겠고” (마 12:31).

“또 누구든지 말로 인자를 거역하면 사하심을 얻되 누구든지 말로 성령을 거역하면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도 사하심을 얻지 못하리라” (마 12:32).

“누구든지 성령을 훼방하는 자는 사하심을 영원히 얻지 못하고 영원한 죄에 처하느니라 하시니” (막 3:29).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나라 복음을 전파하시는 과정에서 하나님이 아니시면 할 수 없는 이적들을 일으키셨습니다. 유대인들이 그 일들을 보고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이시고, 세상에 사람이 되어 오신 구세주이심을 믿으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율법준수를 구원의 길로 신봉하는 바리새인들은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큰 역사가 나타난다는 것을 인정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전파하시는 죄용서를 통한 구원의 복음이 하나님이 주신 복음이고, 자신들의 율법주의는 거짓으로 드러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유대인들은 그리스도를 통해 나타나는 그 하나님의 큰 이적들을 사악한 마귀의 이적이라고 모독하였습니다. 그리스도를 사탄에게 붙들린 이단 괴수로 선전했습니다. 그 결과 무지한 사람들은 흔들렸고, 더 이상 그리스도께서 전파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으려는 사람들도 나타났을 것입니다.

바로 그 일, 성령께서 그리스도의 복음전파와 영혼구원을 위해 역사하시는 일을 마귀의 역사로 오도함으로 구원의 복음이 전파되지 못하게 방해하는 악한 일을 성령훼방죄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악한 일은 영원히 사하심을 얻지 못한다고 하셨습니다.

지금은 당시처럼 선천적 불치병을 즉석에서 고치고, 죽은 사람을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방식으로 살리는 기사와 이적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런 일은 그리스도가 하나님이심을 선포하는 특별계시 사건들이었고, 성경 66권으로 특별계시가 완성되었으니 이제는 그런 일이 없습니다. 그런 일이 일어난다고 소문난 곳을 알아보면, 다 거짓입니다. 그래서 악한 사람들이 그런 이적을 일으키는 주의 종들에 대해 “큰 마귀 들렸다”라고 모독하는 일도 이제는 없습니다.

오늘 날의 성령훼방죄는 그 반대의 모습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귀신에 붙들려서 나타나는 거짓 사이비 은사를 발휘하는 것 그 자체가 오늘 날의 성령훼방죄의 모습입니다. 귀신들이 감히 성령을 참칭하면서 성령이 하시는 진정한 사역에 대해 오해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거짓 방언을 주는 귀신에게 사로잡혀 있으면서 “나는 성령 충만한 그리스도인이야!”라고 스스로 자랑함으로 남들이 복음과 성령의 사역에 대해 오해하게 만드는 그 사람들이 무서운 성령훼방죄를 범하고 있는 것입니다. 성령의 진정한 사역을 오해하게 함으로 다른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참되게 믿고 섬기는 길로 나아가지 못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조금이라도 주눅 들면 안됩니다. 진리로 무장되어 당당해야 합니다. 거짓 방언하는 사람들을 오히려 다음과 같이 말하면서 물리쳐야 합니다. 

“1900년대 초 미국 이단들이 일으킨 지금의 사이비 방언이 나오기 전, 즉 사도행전 이후 정통교회에서 성령의 방언을 했던 사람 한 명만 찾아오면, 내가 당신에게 빵 사주겠습니다.”

이렇게 숙제를 내주면서 스스로 공부하게 만드십시오. 이단끼 있는 사람들 말고, 정통교회에서 사도행전 이후 성령의 방언을 했던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습니다. 지금의 방언은 미국의 이단들이 사도행전의 외국어 방언을 사모하다가 귀신에게 사로잡혀 만들어 낸 거짓 방언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바른믿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이철 목사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미국 미시간 주 ‘앤아버 반석장로교회’의 담임목사이고 거짓 신학의 ‘견고한 진’(고후10:4)을 무너뜨리기 위해 시작된 신학신문 <바른믿음>의 대표이다.
총신대학(B.A 졸업), 총신대학 신학대학원(M.Div Eqiuv.졸업), 아세아연합신학대학 대학원(Th.M 졸업), Liberty Theological Seminary(S.T.M 졸업), Fuller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Purita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Liberty Theological Seminary(D.Min 수학), 남아공신학대학원(South African Theological Seminary, Ph.D)에서 연구하였고, 현재 University of Pretoria(Ph.D)에서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신사도 운동에 빠진 교회」, 「제3의 물결에 빠진 교회」, 「가짜 성령세례에 빠진 교회」,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운동 Story」, 「한 눈에 들어오는 청교도 개혁운동」, 「능동적 순종에 빠진 교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