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중에 누구든지 자기를 위하여 사는 자가 없고 자기를 위하여 죽는 자도 없도다 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라" (로마서14:7-8)

존경하고 사랑하는 아프리카 선교 동역자 여러분!

무더운 여름 날씨가 어느덧 시원한 가을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금수강산 조국을 그립니다. 이곳은 아직 우기철로 무덥지만 갑자기 뿌리는 빗방울로 시원하답니다. 중반기 사역 보고를 드립니다.

현재 이곳 우간다 상황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상반기에도 몇몇 학년만 수업을 진행하다가 델타바이러스로 확진 자 수가 늘자 정부에서 전 학교와 교회를 락 다운 시켰고 디스트릭 간 차량통제 및 오후 7시 이후 통행금지도 시행중에 있습니다. 확진자 수가 점점 줄고 있어 10월부터는 아마도 인원제한 교회 모임을 허락할 전망이고 올해 말까지 학교는 전면 금지된 상황입니다.

따라서 저희 사역도 많이 제한을 받고 있지만 이런 상황 속에서도 틈새를 이용하여 사역을 진행 중 입니다.
 

1. 생수교회(Reformed Living Water Church)

구역을 12구역으로 편성하고 구역장을 매주 금요일 교회에 모여 무슨 말씀을 어떻게 전하고 섬길 것인지 꾸준히 말씀과 요리문답을 가르치고 구역에 돌아가 매주일 구역교회 예배로 모입니다. 12명의 구역장들에게 목사의 설교를 요약하여 각 구역 주일예배에서 구역장들이 말씀 설교(전교인 설교자화)를 할 수 있도록 훈련하고 있습니다. 선교사와 학교 교사들은 주일에 각 구역을 순회하며 격려합니다. 각 지역에 흩어져 나무 그늘에서 예배를 드림으로 오히려 더 많이 모이고, 더 좋은 전도의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2. SFC 성경 공부(SFC BㅑBLE Camp)

금년도 초등학교 국가 졸업시험을 36명 중 32명이 합격하였는데 그중에 상위권 17명을 중심으로 SFC 성경 캠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아침 7:30부터 12:00까지 교사6명도 함께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매일 성경의 믿음의 위인들이 어떻게 믿고 어떻게 승리하였는지 말씀을 한 시간 나누고 말씀들은 것을 어떻게 적용했는지 QT로 나눕니다. 소 요리 문답을 문제와 답은 물론 각 문제별로 성경구절을 한절씩 모두 암송(훈련)하고 점심 먹기 전 암송 시험을 보고 식사를 합니다. 사 영리를 공부하고 각 자 전도의 현장에서 실습을 합니다. 기타 찬송을 배우고, 성경 스피드 게임, 태권도등도 배우면서 즐거운 여름성경학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일에는 각 구역 예배 후에 이들이 구역 주일학교의 교사로서 요리문답을 구역에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곳은 비록 나사렛 같은 시골이지만 주님의 부르심을 받은 용사들이 아프리카 뿐 만아니라 전 세계 복음의 사명자로 거듭나기를 기대하며 훈련하고 있습니다.
 

3. 코로나19 팬데믹에 필요한 양식을 나눔

코로나 지역 간 차량 통제로 인해 각종 재료값이 많이 뛰어 시골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답니다. 지금까지 옥수수가루를 보통 나누었는데 지난 7월에는 우리 교회 120가족들에게 소금, 식용유, 설탕, 비누, 과자, 카레 등 음식재료와 생필품를 나누었는데 “선교사님이 어떻게 우리의 어려운 사정을 잘 알고 필요한 것을 이렇게 챙겨주시냐“면서 감사하는 모습에 흐뭇하였답니다.
 

4. 당초 단기 기술학교를 준비하고 있었으나 주일 교회 갔다 온 사이에 필요한 모든 것을 도둑맞고 세 번이나 이사를 하였고 다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5. 하반기에 록다운이 풀리면, 새로운 지역에 또하나의 교회와 유치원( 구미남교회 후원)을 건축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아프리카 선교동역자 여러분!

여러분의 기도 줄에 우간다 한 모퉁이의 영혼 구원 전선을 늘 기억해 주시고 함께 동역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많이 부족한 선교사 부부가 영육 간에 강건하며, 가라하면 가고 멈추라하면 멈추는 겸손으로 주의 일을 끝까지 잘 달려가도록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끝으로, 여러분이 섬기시는 가정과 직장, 교회, 그리고 모든 성도님들 머리 위에 주의 평안, 주의능력, 주의 권세로 충만하시길 기도합니다.

Your servant in Christ

우간다 굴루에서, 정양호, 김명애선교사 올림

*참고 사진 자료 https://www.facebook.com/uganda1004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바른믿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양호 선교사는 고신에서 공부하고 안수받았으며, 현재 KPM(고신총회세계선교회)와 NGO Good Partners(김인중 목사, 이사장)의 파송을 받아 우간다에서 복음을 전하고 있다. 천주교와 오순절 운동 신학 류에 오염되지 않은 순결한 성경적 복음을 우간다의 원주민들에게 전하고자 애쓴다. 우간다의 낙후된 여러 지역들을 순회하면서 복음과 함께 의료 봉사로 영혼들을 섬기고 있고, 늘 기독교의 세계적 동향을 살피고 연구하는 일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