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믿음 대표 정이철 목사의 신간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 운동 story>가 출간되었다. 정이철 목사는 오래 전에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 운동 사상을 정리하여 두었으나, 그 동안 출판하지 못하고 있었다. 하나님께서 <교회와 이단>을 운영하는 정군효 목사를 통하여 역사하시어 정이철 목사가 정리해 둔 원고가 빛을 보게 되었다.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 운동 사상을 정리한 이 책의 출판이 다소 늦은 감이 있으나, 더 자세하게 공부하고 이해하기를 바라는 신학생들과 성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다음은 시중의 인터넷 서점에서 소개되고 있는 이 책에 대한 내용이다.
 

※주변의 이런 분에게 이 책을 추천하십시오.

1)신사도운동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으나 더욱 더 확실하고 체계적인 지식을 가지기 원하시는 분

2) 한국 교회에 유행하는 그릇된 신앙 운동에 휩쓸리지 않고 가족과 주변의 분들을 바른 길로 인도하기를 원하시는 분

3) 자신이 소속한 단체(교회)에 들어온 신사도운동과 같은 위험스러운 성향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나 분명한 성경적 근거로 비판할 수 없어 고민하시는 분

4) 특히 성령의 역사하심과 은사들에 대해 성경에 근거하여 정확한 이해를 가지기 원하시는 분

 

<본문중에서>

“교회사 2,000년 역사는 끊임없는 사단의 세력의 도전과 하나님의 사람들의 응전의 연속이었다. 사단은 하나님의 교회를 성경으로부터 멀어지게 하려고 수많은 거짓 복음과 속임수들을 만들었다. 그 중에서 2,00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신사도 운동 사상은 다른 어떤 것보다 하나님의 교회에 큰 해를 미쳤다.”

“피터 와그너는 1980년대 초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존 윔버(John Wimber, 1934-1997)의 빈야드 운동(Vineyard Movement)을 경험하면서 하나님께서 새로운 유형의 성령의 물결을 일으키신다고 확신하고서 ‘제3의 성령의 물결’(흔히 ‘제3의 물결’, the Third Wave of Holy Spirit) 이론을 주장하였다.”

“피터 와그너는 먼저 제3의 성령의 물결이 일어났다고 주장하더니, 이어서 지금 우리가 제2의 사도시대, 즉 다시 실제로 등장한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들이 활동하는 시대를 살고 있다고 주장했다.”

“피터 와그너는 신사도운동을 펼치면서 무엇을 꿈꾸었을까? 단순히 예언운동이나 하고, 사라졌던 사도직을 다시 세워 국제사도연맹이나 만들어서 자신이 대장이 되는 것이 그의 목표였을까? 피터 와그너의 비젼(vision)은 그런 정도가 아니었다. 그의 목표는 신사도운동을 통해 지상에 자기의 신이 통치하는 나라를 실현하는 것이었다.”
 

<차 례>

추천의 글

머리말

제 1장 피터 와그너와 존 윔버

1.피터 와그너의 변화

2.임파테이션

3.피터 와그너의 접신

4.성령의 사역

5.힌두교의 쿤달리니

6.영적 족보

7.한국 교회 속의 임파테이션
 

제 2장 제 3의 성령의 물결

1. 제 3의 물결의 성령세례, 방언

1)정통 신학의 성령세례

2)정통 신학의 기름부음

3)정통 신학의 방언

4)정통 신학의 예언

2. 제 3의 물결의 지식의 말씀

3. 제 3의 물결과 한국 교회


제 3장 제 2의 사도시대

1.중보기도자

1)중보기도의 은사

2)중보기도의 정의

3)구약의 중보기도자

2.선지자

3.사도
 

제 4장 통치신학

1.요엘의 군대

2.아담의 통치권

3.왜곡된 영적전쟁

4.통치권 회복

1)영적도해

2)영적전투의 전략

(1)정밀 기도폭탄

(2)동일시 회개

(3)사도적 선포

(4)땅 밟는 기도

3)부의이동, 일터교회, 일터 사도

(1)비성경적 예언의 근거

(2)하나님의 나라와 제물에 대한 비성경적 가르침

(3)비성경적인 일터 교회, 일터 사도 이론

4)7대산 정복
 

저자소개 - 정이철 목사

(사)기독교이단사이비연구대책협의회 전문연구위원
미국 앤아버 반석장로교회 목사
바른 믿음 / 바른믿음 아카데미 대표

2004년부터 현재까지 미국 미시간 주 ‘앤아버 반석장로교회’의 담임목사이고 한국 교회를 위협하는 거짓 신앙의 ‘견고한 진’(고후10:4)을 대적하는 인터넷 신학신문 『바른믿음』 (www.good-faith.net)의 대표이다. 총신대학, 총신대학 신학대학원, 아세아연합대학 대학원(Th.M), Liberty Theological Seminary(S.T.M)을 졸업했다. Fuller Theological Seminary(Th.M)에서 수학했고, Purita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 (Th.M)에서도 수학했다. 기존의 저서로는 「신사도 운동에 빠진 교회」, 「제3의 물결에 빠진 교회」, 「가짜 성령세례에 빠진 교회」가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바른믿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