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존 머레이의 '시험기간' 아담과 대비되는 범죄 없으면 죽음 없는 아담존 머레이의 '시험기간' 아담과 대비되는 범죄 없으면 죽음 없는 아담
-
2023 뉴져지 바른믿음 컨퍼런스 / 5월 29일2023 뉴져지 바른믿음 컨퍼런스 / 5월 29일
-
준비하시는 하나님 (마태복음 2)준비하시는 하나님 (마태복음 2)
-
임마누엘 이야기 (마태복음 1)임마누엘 이야기 (마태복음 1)
-
김효남 교수의 비성경적이고 사변적인 글이 총신원보에 실린 것은 심히 유감(6회)김효남 교수의 비성경적이고 사변적인 글이 총신원보에 실린 것은 심히 유감(6회)
-
"가장 위대한 영향력 오직 예수" (정양호.김명애 선교사 사역보고)"가장 위대한 영향력 오직 예수" (정양호.김명애 선교사 사역보고)
율법을 완전히 지킬 능력이 있었다. 이 말에서 완전한 능력이 함의하는바는 완전에 반대되는 모든 불완전이 제거된 상태를 말합니다. 즉, 불순종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죄를 지을래야 지을 수가 없는 완전한 상태입니다. 완전을 넘어서고도 죄를 지어내는 아담은 이러한 모순을 불식시키는 전능한 존재라는 말인가요?
완전을 후퇴시켜 해석하더라도 문제가 되는게 그렇다면 아버지께서는 율법을 완전히 지키지도 못할 상태로 창조하셔놓고 율법을 완전히 지켜야만 영생을 얻는다는 기준을 제시한것이 됩니다. 정녕 공의로우신 하나님이십니까?
원죄는 피조물이 하나님이 되고자한 입에 담기도 부끄러운 반역이지 율법준수의 어떠함으로 연결하여 귀결시킨다면 모순은 끝도없이 등장할 것입니다.
성경이 지지해주지도 않은 이 사변으로 진리를 교란하고 농락하는 이게 말씀과 함께 말씀을 통해 역사하는 성령이신가요?
그리고 율법준수에 실패한 인간을 대신하여 그리스도께서 율법을 대신 지켜주시려고 성육신하셨다??? 물론 십자가도 지시고??
그러나 칼빈은 (기독교 강요(상)_제12장 4. 그리스도의 성육신의 유일한 목적...) 그리스도의 성육신의 유일한 목적은(성육신 그 자체만을 놓고 말하는)희생 제사속에 있는 택자를 향한 그리스도의 속죄 사역을 감당하기 위한 제사장직으로 한정 귀결짓습니다. 다른것을 거론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능동순종 사상은 사람을 대신하여 사람을 위해 사람으로서 율법을 준수하여 사람에게 의롭다함을 전가시켜주기 위해 성육신이 필요했다는 성육신의 또 다른 필요성을 제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