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 힌은 거짓 선생(이단)이고 세계적인 사기꾼이다. 베니 힌을 거짓 복음으로 자기 배를 채우는 거짓 선생(이단)이라고 말할 수 있는 근거는 그를 통해 마귀의 속이는 역사가 분명하게 나타타고 있기 때문이다. 신사도 운동의 초기 단계에서 큰 활약을 보인 외국의 유명한 자들이 베니 힌에게 기도를 받고 굉장한 마력을 가지게 되었다.

신사도 운동의 대표적인 거짓 교회인 토론토 공항교회의 담임목사 존 아놋(John Anott)은 베니 힌(Benny Hinn)에게 찾아가 여러 차례 안수기도를 받았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그의 부인에게는 베니 힌을 통해 거짓 능력, 즉 거짓 성령의 불(?)이 임하여서 술 취한 사람과 같이 되었지만, 존 아놋에게는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1)

1993년 6월, 존 아놋은 그 능력을 얻기 위해 또 다른 유명한 거짓 능력의 대가 남아공 출신 신사도 운동가 로드니 하워드 브라운에게 안수기도를 받았다. 그러나 여전히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2) 그러나 1993년 11월 아르헨티나에서 클라우디오 프레이드존(Claudio Freidzon) 목사를 만나서 드디어 뜻을 이루었다. 클라우디오 프레이드존이 힌두교의 구루들이 힌두교 영성 수련자들의 이마를 손으로 터치하듯이 존 아놋을 때리면서 기도할 때 드디어 거짓 능력이 강력하게 그에 몸속으로 들어오는 것이 느껴지기 시작했다.3) 드디어 그토록 소망하던 기름부으심(성령의 불세례, 임파테이션)이 존 아놋에게 일어난 것이다. 이때부터 존 아놋은 세계적인 신사도 운동가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그러면 존 아놋에게 능력을 수여한 아르헨티나 사람 클라우디오 프레이드존은 누구로부터 어떻게 그 능력을 얻었을까? 그는 베니 힌(Benny Hinn, 1952~ )을 통하여 거짓 능력을 얻었다.4) 그는 베니 힌을 무척 존경했고, 베니 힌으로부터 큰 영향을 받았다. 베니 힌의 치유집회의 실제 모습을 보여주는 위 영상을 보면 베니 힌은 결코 목사로 부를 수 없는 심각한 사람이다. 그러나 어쩌다가 정말로 마귀의 역사가 나타나기 때문에 저런 장난이 통할 수 있을 것으로 짐작된다. 아무런 사탄의 기적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저런 유치하고 사기적인 집회를 세계 여러 도시에서 열면서 자가용 점보 비행기를 운영할 수 있을 정도로 돈을 벌지는 못할 것이다.

베니 힌의 또 하나의 괴기스러운 사실은 마귀의 괴력을 얻기 위해 케더린 쿨만과 에이미 맥퍼슨이라는 미국의 여자 부흥사들의 무덤에 찾아갔다는 것이다. 베니 힌은 매우 위험스러운 사상을 가지고 부흥회를 인도하면 큰 인기를 누렸던 그 여자들의 무덤에 찾아가서 같은 능력을 얻기 위해 기도하다가 실제로 그 능력이 임하는 것을 체험했다고 다음과 같이 스스로 고백했다.

“나는 애이미 맥퍼슨의 무덤을 보았을 때의 감동을 지금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그것은 정말 놀라운 경험이었습니다. 쇠사슬 울타리가 쳐졌고 양쪽에서 마주보면서 인사하고 있는 작은 천사들의 조각상이 있는 무덤이었습니다. 거기서 놀라운 정도의 강력한 기름부음이 나에게 임했습니다. 애이미의 무덤에 갔을 때, 나는 경이로움을 느꼈고 심하게 떨었습니다. 하나님의 강력한 능력이 나를 덮쳤습니다. 나는 에이미의 죽은 몸에 능력이 남아있었다고 믿습니다.”5)

한마디로 말해서 베니 힌은 큰 이단이고 희대의 사기꾼이다. 그런데 한국교회는 마치 구약의 엘리야가 환생한 사람이라도 되는 것처럼 받들어 모셨다. 조용기, 나겸일 등이 베니 힌을 한국교회에 초대하여 마귀가 큰일을 하도록 앞장섰다. 잠실운동장에서 베니 힌을 강사로 모시고 열렸던 집회의 모습과, 베니 힌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는 나겸일의 모습, 그리고 조용기가 여의도 순복음 교회 교인들에게 베니 힌을 소개하는 장면을 보자!
 

나겸일(전, 주안장로교회 담임)과 베니 힌

“오늘의 3부 예배는 굉장히 기쁜 시간입니다. 왜냐하면 저의 절친한 친구이고 세계적인 신유의 부흥사 베니 힌 목사님이 우리 교회에 찾아오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베니 힌 목사님은 미국에서 최대의 집회를 인도하는 주의 종입니다. 최근에 나이지리아에서 수백 만 명, 인도에서는 년 700 만 명, 그리고 필리핀에서 수백 만 명의 성도들을 모아 놓고 말씀을 전했고, 척박한 일본의 나고야에서 1,3000명의 성도들이 모여서 은혜를 받았습니다.

미국으로 돌아가는 길에 한국에 찾아왔는데, 우리 베니 힌 목사님의 목회에는 성령님의 기름부으심이 넘치게 임하시고 많은 기적이 일어납니다. 놀라운 신유의 역사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오늘 여러분이 병고침을 받을 것입니다. 오늘 여러분들 가운데 기적이 일어날 것입니다. (아멘 ...!). 이제 베니 힌 목사님이 나와서 말씀을 전하고 임경호 목사님이 통역을 해 주시겠는데, 하나님의 놀라운 기사와 이적과 능력이 여러분들에게 나타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 드립니다! (아멘 ...!).” (조용기)

목회를 성공한 사람의 대표자들인 조용기, 나겸일 등이 베니 힌과 같은 이단 사기꾼을 이렇게 귀하여 섬겼다는 것은 우리에게 의미하는 것이 많다. 세상에서의 목회 성공에는 훗날 혹독한 하나님의 심판을 받을 일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들이 베니 힌과 친하다는 것을 과시함으로 자신들이 세계적인 인물이나 되는 것처럼 교인들 앞에서 행동하는 추악한 모습을 타산지석으로 삼아야 할 것이다.

그런데 한 독자가 시드니 송선강 목사와 베니 힌 사이의 공통점 하나를 발견했다면서 영상 하나를 녹취하여 제보해 왔다. 내용을 보니 송선강 목사가 시드니 새순 교회에서 신자들은 왕이고, 교회는 땅의 왕들의 모임이고, 하나님도 땅의 왕들인 성도의 허락을 받지 못하면 뜻하시는 일을 할 수없다고 설교한 것과 같은 내용이었다. 한 흑인 목사가 송선강 목사의 설교는 망령된 사상을 주도적으로 피력하니, 베니 힌이 동의하고 수긍하면서 대담을 이끌어 가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었다. 
 

송선강 목사. 시드니 새순장로교회 담임.


송선강 목사는 사도행전 2장 37-40절 강해 설교에서 교회의 신자 한 사람 한 사람이 왕이니 하나님도 신자의 허락을 받아야 하다면서 다음과 같이 설교했었다. 

“그럼 집주인이 오늘은 죄송한데 안 되겠어요. 그래서 안 열어주면 못 들어가는 거지! 여러분, 우리 주님이 왜 문밖에 와서 두들기고 계시냐구요? 그분은 어마어마하게 축복된 계획을 갖고 내 삶에 찾아와 계시지만, 절대로요 그냥 치고 들어오지 않아요.

여러분 예수님이 태어나실 때, 가브리엘 천사가 마리아를 찾아왔어요. 마리아에게 와서 처녀인데, 너가 아들을 낳게 될건데 … 이런 얘기를 할 때, 뜨악하는 것이죠. 처녀가 임신을 하는 건 정혼한 남자에게도 버림받게 될거고 ...

그럴 때 이 마리아가 주의 계집종이오니, 주의 말씀대로 내게 이루어 지이다! 하니 천사가 떠나갔어! 그니까 여러분 주님이 정중하게 천사를 보내 ... 솔직히 말하면 내가 그렇게 하려고 하는데 너 괜찮겠냐? 누가 허락해야 되는 거예요? 지금? 마리아가 내가 주님의 종이오니 주님의 말씀대로 이루어지게 원합니다! ... 이렇게 해야 주님이 할 수 있는 거예요.”(송선강 목사)

이와 같이 신자를 왕이라고 하고, 하나님도 땅의 왕인 성도의 허락을 받아야 한다는 송선강 목사의 매우 이상한 사상과 동일한 내용이 한 흑이 목사와 베니 힌의 대담에서 그대로 나타나고 있었다. 송선강의 신자를 왕으로 주장하는 사상이 송선강 목사 한 사람의 주장이 아니고, 다른 심각한 이단들이 먼저 가르치고 있는 계보 있는 이단 사상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하나님도 우리의 허락을 받아야 한다."
(Benny Hinn and Myles Monroe say ‘God needs our permission’)

"하나님께서 합법적으로 지구에 권한을 준 유일한 것은 흙으로 빚은 영혼에게만 입니다. 즉, 몸이(육신) 없는 영혼은 지구에서는 불법이라는 것을 의미 합니다. 더 나아가, 심지어 하나님 자신도 지구에서는 불법 입니다. 왜냐구요? 왜냐하면 하나님 자신은 영이고 그가 정한 법과 말씀으로 창조한 모든 것들은 오직 몸을 가진 영혼만이 지구에서 합법적으로 활동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이런 이유로 창세기 에 기록된 대로 아담과 이브가 선악과로 인해 고심하고 있을 때 하나님께서 개입할 수 없었던 것 입니다.

사실, 이런 부분들이 목사로서의 저와 여러분을 오랫동안 괴롭혔을 것입니다. 만약 하나님이 그렇게 강력한 전지전능성을 지녔다면, 왜 5억 개의 행성들과 은하계를 만들었던 이 전능한 하나님은 그 작은 여자 한 사람에게 과일을 먹게 함으로서 그분의 모든 계획을 망치게 두셨느냐 는 말이죠. 제 말은 '하나님 그냥 당신이 직접 개입해서 사단의 계획을 모두 파괴시키고 그 여자가 먹지 못하게 막으셔서 온인류를 구원 하셨어야죠!' 그러나 하나님은 그렇게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 않은 것 이 아니고 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먼로 목사)

(Monroe : The only that God gave authority in the earth legally to is a spirit in a dirt body. That means any spirit without a body is illegal on planet earth. But here’s the bigger statement even God Himself is illegal on earth, why? Because he is a spirit and the law he set up by his own mouth was that only spirits with bodies can function on earth legally. That’s why God could not interfere when Adam and Eve was you know kind of deliberating on the food environment there in the book of Genesis.

I mean, it bothered me I’m sure I’ve bothered you for years as a pastor if God is so might powerful awesome omnipotent, omniscient why couldn’t this mighty God who made 500million planets and galaxies could not stop a skinny little woman from picking the fruit to destroy his whole program. I mean, come on God and rip off you can intervene you can destroy the works of the devil prevent a woman and save humanity but he couldn’t, not that he didn’t, he couldn’t.)

"그러니까 목사님은 우리가 하나님의 뜻과 그분의 생각을 알기 때문에 우리가 기도 함으로 하나님께서 그것을 수행할 수 있는 법적 권리를 준다는 말씀이죠?" (베니힌)

(Hinn : Pastor we get the mind of God about his will we pray it when we prayer we give him legal right to perform it.)

"맞습니다. 오늘 제가 기도에 대한 정의를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도란 인간이 하나님께 이 땅의 일에 간섭하도록 허락하거나 허가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기도란 하늘의 간섭에 대한 지상의 허가인 것이죠."(먼로 목사)

(Monroe : Yes! Let me define prayer for you in this show. Prayer is man giving God permission or license to interfere in earth’s affairs. In other words prayer is earthly license for heavenly interference.)

"정말 놀랍습니다!" (베니 힌)
(Hinn : That’s incredible.)

"하나님은 인간으로부터 접근허락을 받지 않고는 이 땅에서 그 어떤 일도 할 수 없습니다."(먼로 목사)

(Monroe : God could do nothing on earth nothing has God ever done on earth without a human giving him access.)

"그래서 그는 항상 누군가(명령을 전달받을)를 찾고 계시는 것이군요!"(베니 힌)(Hinn : So he’s always looking for that somebody.)

"그렇죠! 하나님은 그 능력을 수행할 권한을 허락할 누군가를 찾죠, 다시 말해서 하나님은 능력이 있지만 당신은 허가권을 갖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권능과 힘이 있지만 우리는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록 하나님은 어떤 일이라도 하실 수 있으실지라도, 오직 당신이 하나님에게 허락한 일만 하실 수 있습니다."(먼로 목사)

(Monroe :  Always looking for a human to give him power permission, in other words God has the power but you get the permission. God got the authority and the power but you got the liscence. So even though God could do anything he can only do what you permit him to do.)

 

---------------

1)행크 헤니그래프, <빈야드와 가짜 신사도의 부흥운동>(이선숙 역) (부흥과 개혁사, 2009), p. 95.
2)앞의 책, pp. 95-96.
3)로저 오클랜드, <새 포도주와 바벨론 포도나무> (스데반 황 역) (Band of Puritan, 2010), p. 211.
4)앞의 글.
5)www.apologeticsindex.org/9937-benny-hinns-graveside-anointing.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바른믿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이철 목사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미국 미시간 주 ‘앤아버 반석장로교회’의 담임목사이고 거짓 신학의 ‘견고한 진’(고후10:4)을 무너뜨리기 위해 시작된 신학신문 <바른믿음>의 대표이다.
총신대학(B.A 졸업), 총신대학 신학대학원(M.Div Eqiuv.졸업), 아세아연합신학대학 대학원(Th.M 졸업), Liberty Theological Seminary(S.T.M 졸업), Fuller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Purita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Liberty Theological Seminary(D.Min 수학), 남아공신학대학원(South African Theological Seminary, Ph.D)에서 연구하였고, 현재 University of Pretoria(Ph.D)에서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신사도 운동에 빠진 교회」, 「제3의 물결에 빠진 교회」, 「가짜 성령세례에 빠진 교회」,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운동 Story」, 「한 눈에 들어오는 청교도 개혁운동」, 「능동적 순종에 빠진 교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