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0 02:18 (화)
그날 에드워즈는 숲에서 무엇을 보았나? 그것이 알고싶다
상태바
그날 에드워즈는 숲에서 무엇을 보았나? 그것이 알고싶다
  • 정이철
  • 승인 2018.11.10 23:07
  • 댓글 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평신도 2018-11-14 17:00:57
제 생각은 아무리 성령충만하였던 사람이라도 사단이 주는 환상이나 기적에 일시적으로 매료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어원문을 읽으면 아무리 봐도 실제 예수님의 모습을 본 것으로 해석됩니다.

사단은 얼마든지 믿은 우리에게도 기적의 경험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함을 느끼는 상황입니다.

에드워즈 같은 하나님의 사람에게 더 사단은 미혹할려고 역사했을 것입니다.

평신도 2019-01-24 06:40:28
에드워즈의 서적을 한두권 읽은 경험만으로 에드워즈 목사님을 판단하기는 어렵겠고 글로 써진 내용들이 확실하게 에드워즈목사님께서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무엇인지 알기 어렵게 되어 있어서 판단하기 힘들지만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 하신것 처럼, "믿지 못하겠으면 나의 행한일들을 보고 믿으라". 에드워즈 목사님의 삶을 통해 본다면 이단적인 환상은 아니었을거라 믿고 싶습니다. 많은 청교도들에게 많은 크리스천들에게 영감을 주고 믿음에 믿음을 더하는데 도움을 주신 목사님의 삶이니 그의 삶을 통해 판단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에드워즈 목사님의 성령론이란 책을 읽어보면 스스로가 참된 성령의 역사를 잘 알려주신것 처럼 영적으로 건강한 상태에 있으셨다고 믿습니다. 살아계신 분들에 대한 여러가지 판단은 힘들지만 돌아가신 분들은 그의 삶이 우리에게 드러나 있으므로 그들이 행한것으로 판단할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구문에 너무 얽매이지 마시고 삶을 보고 판단하시기를 권고 합니다. 샬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