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9 02:43 (목)
2018 New Jersey 바른믿음 아카데미
상태바
2018 New Jersey 바른믿음 아카데미
  • 정이철
  • 승인 2018.05.22 21:16
  • 댓글 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수세계 2018-05-23 18:36:19
성경의 명백한 입장부터 설명드릴게요. 아마 이 원리에서 서로 합의가 안 되는 듯합니다. (그런데 제 생각이 맞아요 ㅋ) 1. 성경에서는 이 종족 간의 결혼을 허락한다 -> 죄가 아닙니다. 그 근거는 가나안 족속 아닌 다른 민족과 결혼 절차를 성경이 자세히 기술하고 있습니다.(신21장) 2. 성경에서는 민족 간의 경계를 설정하고 있다. (신32:8) -> 바벨탑 사건으로 인해 민족을 분리시킨 분은 하나님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의도하신 뜻은 민족끼리 사는 것입니다. 이민과 국제결혼이 죄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마냥 허용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본토인과 어울려 사는 것을 하나님이 하나의 원칙으로 세우고 있기 때문이지요. / 여기까지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라합과 룻에 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성경에서는 분명 "가나안 족속과의 결혼"을 금지합니다. 가나안인이 아닌 종족과는 결혼이 가능하고요... 그런데 라합과 룻은 가나안 여인입니다. 그러면 이들이 이스라엘 민족으로 편입된 사실은 죄일까요... 율법의 적용에 있어서 예외가 있는데, "더 중요한 율법의 요구"가 있으면 하위법을 어기는 것도 허락이 됩니다. 안식일에 병자를 고치는 경우가 그렇지요. 가나안 여인이지만 "인애의 법"이라는 더 높은 법이 적용되어 가나안 여인이라도 이스라엘 민족으로 포용이 된 것이고, 이는 율법을 어긴 사건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합과 룻의 케이스에는 아무런 불법적 요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내가 여러번 설명했는데 님이 이해를 하지 못하는 것 같고... 아마 이해는 하시지만 수용하기가 꺼려져서 거듭 나에게 질문하시는 듯합니다. 님이 잘못 이해하는 점이 뭐냐면...

"죄가 아니면 다 해도 된다" 라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신약교회에 있어서 주일성수 안 하면 죄입니까? 죄는 아닙니다. 십자가 사건과 동시에 모든 절기적 요소는 폐지되었고, 안식일도 폐지되었습니다. 일요일이 안식일은 아니고요... 초대교회로부터 예배드리던 그 전통을 이어서 신약교회에서는 주일성수를 하는 것입니다.
주일성수가 죄는 아니지만 안 하면 되나요? 제 말의 의미를 충분히 이해하시겠지요? 주일은 마땅히 세속 일 그만두고 말씀과 예배, 기도로 보냄이 합당합니다.

또 성경에서는 일부다처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삼하12:8) 일부다처가 죄는 아닙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일부일처의 원칙을 분명히 세워놓고 있습니다. 그 원칙을 추구하는 것이 이상적이라는 말입니다.

"자위"가 죄입니까? 성경에 자위하지 말라는 말씀 없지요. 그런데 성경은 분명 섹스에 대한 원칙을 세워놓고 있습니다. 부부영역을 벗어난 섹스는 음행이라고 단죄합니다. 그런 원칙이 있으니 당연히 자위를 하지 않는 것이 좋고,하더라도 배우자를 상상하며 해야 될 것입니다.

제 말의 취지를 이제 이해하셨을 것 같습니다. 성경에서 "원칙을 세워놓았지만 원칙을 벗어나는 것도 허용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혼혈혼, 일부다처가 바로 그런 케이스입니다. 죄는 아니지만, 이상적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러지 않는 게 바람직하다는 것입니다.

이보다 더 자세히 설명드리기는 어렵고요... 다 이해하셨으리라 믿습니다. 받아들이고 안 받아들이고는 님의 자유고요. ^^

바울처럼 2018-05-23 16:07:22
"라합과 롯이 예수님의 족보에 기록된 것은 옳은 일입니다."

왜 옳은지 설명해 주세요.

보수세계 2018-05-23 15:01:26
마세요 그럼ㅋㅋㅋ

바울처럼 2018-05-23 14:40:48
통화는 사양합니다.
이곳에 님의 주장을 쓰셨으니 이곳에 글로써 설명해 주세요.
님께서 제게 말로 백번 설명하는 것보다 글로 남기는 것이 더욱 명확합니다.

바울처럼 2018-05-23 14:21:35
"라합과 롯이 예수님의 족보에 기록된 것은 옳은 일입니다."

왜 옳죠?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