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4 11:09 (토)
이승구 박사, 여성에 대한 명령은 창조질서와 관련된 말씀
상태바
이승구 박사, 여성에 대한 명령은 창조질서와 관련된 말씀
  • 이승구
  • 승인 2018.04.16 06:45
  • 댓글 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취재정보 2018-04-17 12:01:27
님이 그런 질문을 하셨다는 자체가... "이건 아닌 것 같은데.."라는 양심의 목소리가 있어서 일 것입니다. 먼저 저의 기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pecialreport.tistory.com/3 여성의 자리는 직장도 아니요, 사회도 아닙니다. 남편 허리 옆에서 남편을 섬기고, 아이들을 사랑하는 일이 여성의 원래 일입니다. 그렇다고 아예 사회생활을 하지 말라는 것이냐.. 그 말은 아니고요. 결혼 전후 여자도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고, 경제적 사정이 어려운 경우 여자도 돈을 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반드시 가정살림을 해야 된다는 원칙을 어겨서는 안 되고, 경제사정이 나아지면 다시 가정으로 자기 자리로 돌아와야 합니다. 사실 경제 사정이 어렵다고 해도 여자는 나가서 돈을 버는 것이 바람직한 일은 아니고요, 하나님의 창조원칙에 순종하면 경제적인 면도 다 알아서 해결해주십니다. (믿음이 필요하겠지요 ^^) 여 교수, 여 사장, 여 의사, 여 변호사는 당연히 불가합니다. 그런 직업을 갖고서 과연 남편 섬기는 여인으로 생활할 수 있을까요? 순종함으로 단장할 수 없을 것입니다. 또 다른 남자에 대해 지휘하거나 가르치는 입장에 서게 된다면 그 역시 창조질서에 어긋납니다. 기독교와 페미니즘은 절대 크로스오버될 수 없습니다. 만일 여성이 대학교수가 되고 싶거나, 의사가 되고 싶다면 , 또 정치를 하고 싶다면 반드시 그런 직종의 남편을 만나서 돕는 역할을 해야합니다. 그런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하는 것은 허용되어 있고, 절대 여자가 독립적으로 자기 직업을 갖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바울처럼 2018-04-17 22:51:08
흠,,, 이건 좀 더 깊이 생각해 봐야 할 문제 같습니다.
일단 본문에서 여자의 권위에 대한 문제는 '교회 안에서'라는 전제가 있는데 취재정보님께서는 교회 밖까지 그 범위를 확대하여 적용하시는군요.

일단 성경에서 한 사례를 찾아 보겠습니다.

사도 바울이 빌립보에서 첫 교회를 세울 때 루디아라는 여인의 집에서 세우게 됩니다.
루디아는 빌립보에서 옷감장사를 하는 여자 오너였으며 그녀의 헌신으로 유럽에 첫 교회가 세워지게 됩니다.
이것으로 볼 때 하나님께서는 옷감장수 루디아라는 여인을 사용하기를 기뻐하셨음이 틀림없습니다.

아마도...
하나님께서는 루디아가 여자의 몸으로서 옷감장사를 하는 것을 나쁘게 여기지 않으셨던 것 같습니다...^^

lordmyhelp 2018-04-18 05:30:19
바울처럼님은 성경을 안 믿는군요. 그 시대 배경에 있어서 루디아가 남편의 사업의 종속자가 아닌 남편과 독립해서 혹은 남편을 주도하면서 옷감 사장을 했다면... 그럴 가능성은 전혀 없지요. 여자가 남편과 독립해서 사업을 하는데 과연 남편에게 복종하는 것이 가늠할까요? 그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신다면 님은 최고의 믿음을 소유한 분이십니다. 존경합니다 ^^

여성 2018-04-18 07:55:08
여성이 기업체 사장이라고 해도 인품과 믿음이 있는 아내라면 남편에게 복종할 수 있겠지요. 반대로 집에서 살림만 하면서도 남편을 우습게 여기고 제멋대로인 아내들도 있구요.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저들의 믿음이나 인품이 어떠냐가 중요하겠지요.

바울처럼 2018-04-18 11:50:22
"바울처럼님은 성경을 안 믿는군요. 그 시대 배경에 있어서 루디아가 남편의 사업의 종속자가 아닌 남편과 독립해서 혹은 남편을 주도하면서 옷감 사장을 했다면... 그럴 가능성은 전혀 없지요."

로드님, 제가 성경의 말씀을 믿지 않는다는 증거가 무엇입니까?
성경에 루디아의 남편에 대한 서술이 있습니까?
루디아가 남편과 독립해서 사업을 주도하고 남편에게 복종하지 않았다는 구절이 있나요?
성경의 말씀을 앞서서 생각하며 자신의 주장을 피력하는 분이 저입니까 님입니까?

거듭 말씀드리지만 본문을 쓰신 이승구 교수님께서도 수 차례에 걸쳐 "교회(공동체) 안에서..."라는 전제조건을 단 후 여성의 권위에 대한 논의를 하였습니다.
상대방의 글을 읽을 때에는 상대방이 사용한 단어와 문장, 그리고 문맥의 의미를 최대한 이해하면서 읽어야 할 줄로 압니다.

님께 질문 하나만 하겠습니다.

루디아가 남편과 독립적으로 옷감장사 했다면 절대 남편에게 복종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장담하시는 근거가 무엇입니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