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1 08:21 (수)
예수회는 프리메이슨의 핵심 조직인 일루미나티의 머리
상태바
예수회는 프리메이슨의 핵심 조직인 일루미나티의 머리
  • 김주옥
  • 승인 2017.06.16 22:34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 2018-12-31 22:30:01
네다음예수회

너가 악이네 2018-06-18 09:26:18
에고... 불쌍한 사람...

천주교는 악의 씨 2018-05-24 16:23:56
내 생각은 ..
천주교는 악마의 종교임 끝.

김주옥 2018-05-03 01:11:27
각주에 블로그를 사용하는 이유는 앞에서도 밝혔듯이, 독자가 쉽게 확인해보고 더 깊은 내용을 읽어보라는 의도였습니다. 사실 각주에 달린 책을 구입해서 읽어보는 독자는 거의 없겠지요. 저는 좀더 현실적인 방법을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기독교에서 잘 다루지 않거나 부인하고 있는 예수회나 프리메이슨이나 일루미나티 등의 비밀집단에 제가 특별히 관심을 갖는 이유는, 그들이 기독교에 온갖 잘못된 사상을 침투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기독교 변증을 위해서 그 반대되는 세력을 고발하는 것입니다.
특히 WCC나 신비주의나 세대주의가 반기독교 세력에서부터 나왔다는 것을 증거하기 위함입니다. 반기독교 집단인 저들 비밀세력의 중심에는 유대인이 있습니다. 유대교는 예수님이 심하게 비난하신 바리새인들이 만든 것이구요. 로마가톨릭과 관련해서 잠깐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
스페인에서 1491년 태어난 로욜라는 유대인 출신의 가톨릭 교인이었다. 당시 스페인에는 이스라엘의 멸망으로 흩어진 유대인들이 많이 이주해서 살고 있었는데 1492년의 종교정책을 따라서 가톨릭으로 개종하거나 아니면 추방이나 학살당해야 했다. 로욜라 혹은 그의 부모의 개종은 자의적 개종이었는지, 혹은 학살이나 추방을 피하기 위한 강제 개종이었는지, 혹은 위장 개종이었는지도 모른다. 당시 유대인에서 가톨릭으로 개종한 자들 가운데 크립토 유대인(위장 개종자)들이 있었는데 유대교인으로서의 정체를 감추고 가톨릭으로 위장한 사람들이었다.

로욜라가 1540년 가톨릭 안에 설립한 예수회는 초기에 친유대주의였다. 가톨릭이 예수를 메시야로 믿는 반면에 유대교는 예수를 저주받은 자로 믿으므로 둘은 화합할 수 없는 관계였음에도 둘이 우호적이었다면, 로욜라는 크립토 유대인이었다고 짐작해 볼 수 있겠다.

보스턴 대학의 로버트 마릭 교수는 예수회 역사의 전문가로서 예수회와 유대인의 관련성을 연구하며 <The Jesuit Order as a Synagogue of Jews>을 저술했다. 이것은 유대인 출신의 가톨릭 교인이 처음에는 예수회 안에서 지배세력이었다가 40년도 채 안되는 기간 동안에 어떻게 배척받는 자리에까지 가게 되었는지를 설명해준다.

그에 의하면, 로욜라가 죽은 이후 친유대주의 예수회는 반유대주의로 바뀌게 되었다. 예수회는 순혈주의를 내세우며 유대인 개종자뿐만 아니라 아시안과 아프리칸 개종자 등 ‘뉴크리스챤’의 가입을 금지했는데, 진짜 목적은 가톨릭 안에 유대인의 세력을 견제하기 위함이었다. 예수회 4번째 총장을 선출하는데 유대계 스페인인 폴랑코가 유력했지만 비유대계 벨기에인 매르쿠리앙이 선출된 것은 그 사실을 잘 보여준다. 그는 예수회 총장이 되면서 로마 안에서 유대인 개종자들의 영향력을 배제하고 스페인으로 돌아가도록 명령했다.

예수회가 교황에 대한 충성을 맹세하면서 가톨릭 안에서 중심적 위치에 있다가 후에 배척받는 위치가 된 데에는 저들의 잔인하고 파괴적이며 전쟁을 일삼는 반기독교적 행위 때문이기도 했을 것이다. 가톨릭은 선교단체인 예수회의 행위를 감당하지 못하고 각국에서 철수를 명하기도 했다. 역사가들은 예수회를 파괴적이고 이중적인 집단으로 평가하는데 이들이 자신을 ‘기독교’라고 자칭하는 것에 대해서 미스테리라고 말한다. 실제로 예수회는 가톨릭의 비성경적 교리를 비난하고 개혁을 주장했던 개신교를 최고의 원수로 여기며 멸절을 목표로 세워진 집단이기도 하다.

예수회가 반기독교인 것처럼 유대교도 반기독교다. 유대교가 반기독교인 이유는, 예수를 가짜 메시야로 믿기 때문이며 또한 기독교(정확한 표현은 로마가톨릭)에 의해서 오랜 세월 동안 크게 핍박받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유대교인이 기독교(개신교) 멸절을 목표로 기독교(로마가톨릭교)의 이름을 달고 예수회를 세운 것이 아닐까?

유대인들은 스페인으로 이주해 살면서 비밀집단인 알룸브라도스를 만들었다. 자신의 유대교 신앙을 잊지 않기 위해서 비밀리에 유대교 의식을 행했는데 그들의 신앙은 유대교에서 이단시하는 카발리즘이었다. 예수회의 극단적 신비주의 영성이 유대교 신비주의 카발리즘과 아주 흡사한 이유도 이것으로 설명할 수 있겠다

내성 2018-05-02 22:50:37
선교사이시며, 기독교관련 서적도 많이 출판하신 분께서 모든 각주를 블로그에서 참고하시네요. 가톨릭에서 발표하는 입장도 있을 것이고, 기독교에서도 정식으로 발표하는 다양한 내용들이 있을텐데 뜬구름만 잡는 표현으로 다른 성도들에게 혼란을 가져오는 듯한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예수의 이야기를 많은 학문으로서 접근하여 사실임을 밝히고자 노력하시는 분인거 같은데, 이러한 노력을 이 글에도 표현되었으면 좋겠네요. 실화를 밝히기 전에 신앙에 대한 확실한 기준을 삼고 다가서는 것이 중요할듯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