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0 12:01 (금)
내가 웨슬리에 대해 배우고 들었던 것이 전부 사실이었다
상태바
내가 웨슬리에 대해 배우고 들었던 것이 전부 사실이었다
  • 정이철
  • 승인 2017.09.08 06:58
  • 댓글 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성민 2017-09-09 08:20:04
정이철씨, 당신은 나와의 논쟁을 피하기 위해 페북을 차단했소. 내가 분명한 웨슬리 설교문을 보냈는데도, 자료를 받은 것이 없다고 위의 글에서 거짓말을 하고 있소. 당신의 글에 제일 분노하고 슬퍼하실 분은 살아계신 예수님이요. 당신은 별로 아는 것도 없이, 아니 당신 말대로 "웨슬리의 책을 읽어보지 않고" 주님의 교회와 전도자들을 매도했소. 주님의 심판대 앞에 섰을 때에, 당신에게 준엄한 심판이 있을 것이오.
당신이 차단하여 페북에 쓰지 못한 글을 여기 남기오. 부디 회개하고 천국에 합당한 열매를 맺기를 바라오. 감리교신학대학교 이성민 교수.

이성민 2017-09-09 08:22:59
정이철씨, 당신이 쓴 <바른믿음>의 "과연 웨슬리에게는 신학적 이단성이 없었던 것일까?"라는 제목의 글을 내리시오. 그러면 나도 아래의 글을 취소하겠소. (나는 현재로는 당신을 예수 그리스도 복음 안에 있는 건전한 목사로 인정할 수 없다.)
-------------------------------------

나는 당신이 얼마나 폭력적이며, 복음을 무너뜨리는 자인지 분명히 밝히고자 한다.

1. 당신의 글을 전체적으로 보니까, 웨슬리와 감리교인들을 "개"라고 비유하는 것 같다. 아래는 당신의 글이다.

"그러나 사도 바울은 갈라디아에 침투한 그 이단의 가르침을 저주받을 '다른 복음'이라고 판정하였다.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갈 1:8)> 그리고 행함으로 의롭다함을 얻으라고 가르치는 자들을 ‘개’라고도 하였다. <개들을 삼가고 행악하는 자들을 삼가고 손 할례당을 삼가라”(빌 3:2)>"

바울이 갈라디아 교회에 침투한 유대인 할례주의자들을 "개"라고 욕설을 퍼부은 것은 맞다. 그 이유가 무엇인줄 아는가? 1) 율법의 행위(할례)로 구원을 받는다고 주장했기에, 2) 갈라디아 교회 성도를 이간질 하여 교회를 허물었기 때문에.

++ 그럼 웨슬리와 웨슬리의 영향을 받은 감리교 성결교 구세군 나사렛 하나님의 성회(순복음) 교단과 이에 속한 목회자와 신자들이 "개"인가? 그렇지 않다.

1) 웨슬리는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에게 달려있다고 선언했다. 어떤 인간의 행위도 인간을 구원할 수 없다고 단호히 말했다. 다음은 이미 당신에게 보낸 웨슬리의 선교문이다.
"그러면 죄 지은 인간이 무엇으로써 죄에서 완전히 대속함을 받을 수 있겠습니까? 사람의 공로를 가지고 하겠습니까? 아닙니다. 인간에게 공로가 많고 또한 이와 같이 공로가 거룩하다면, 그것은 인간에게 속한 것이 아니고 하나님에게 속한 것입니다. 진실로 인간의 모든 행위는 아주 불결하며 죄로 물들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같은 모든 행위는 새로운 대가를 요구합니다. 좋지 못한 나무에서 좋은 열매가 맺힐 수 없습니다."

2) 웨슬리는 성도를 이간질 하거나 교회를 훼방하지 않았다. 그는 성공회 신부였지만, 그리고 성공회에 대한 불만도 많았고 핍박도 많았지만, 끝까지 성공회 안에서 성공회를 하나님의 말씀으로 개혁하려고 노력했으며, 영국 전역을 다니며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 영국 전역에서 부흥운동을 전개 하였다. 그는 분열주의자가 아니었다.

++ 내가 보기엔 당신이 오히려 바울이 독설을 퍼부은 "개"로 비유 될 수 있다.

1) 당신도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다고 믿고 있다는 점에서는 "개"는 아니다.

2) 그러나 갈라디아교회에 침투한 "할례파"처럼, 당신은 거짓으로 교회를 분열시키고 있다. 교회를 건전한 교회들을 물어뜯고 있다. 분명히 웨슬리는 행위로 구원받지 않고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다고 그의 첫번 설교에서 말하고 있다. 그러나 당신은 웨슬리가 행위로 구원받는다 말했다고 거짓 주장하며, 그리스도의 교회를 찢고 있다.
(계속)

이성민 2017-09-09 08:24:11
정이철씨, 당신이 쓴 <바른믿음>의 "과연 웨슬리에게는 신학적 이단성이 없었던 것일까?"라는 제목의 글을 내리시오. 그러면 나도 아래의 글을 취소하겠소. (나는 현재로는 당신을 예수 그리스도 복음 안에 있는 건전한 목사로 인정할 수 없다.)
-------------------------------------

나는 당신이 얼마나 폭력적이며, 복음을 무너뜨리는 자인지 분명히 밝히고자 한다. (계속)


2. 당신은 어떤 영을 받았는지 궁금하다. 위글에서 당신은 이렇게 결론을 내린다.

"나는 웨슬리가 지옥에 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감리교인들이 구원받지 못한다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나는 다만 웨슬리의 성경 이해의 어떤 부분이 매우 비성경적이었다고 이야기하는 것이다. 과연 웨슬리는 신학적 이단성이 없었던 것일까?"

이 말이 얼마나 이단적이며 교만하며 적 그리스도적인지 설명하겠다. 당신은 웨슬리가 지옥에 같는지 아닌지 판단하고 있다. 또한 감리교인들이 구원받는지 못받는지 판단하고 있다. 칼빈과 웨슬리에 따르면 구원의 절대주권이 하나님에게 있다. 당신은 누구이기에 하나님의 자리에 앉아서 천국갈 사람 지옥갈 사람을 판단하는가? 중세시대에 사제들과 교황이 한편으로 매일 미사를 집례하면서 한편으로는 예수 그리스도 위에 앉아서 교회와 세상을 다스렸다. 그래서 루터는 교황을 향해 적 그리스도라고 선언했다. 나는 당신에게서도 적 그리스도의 어두운 그림자를 느낄 수 밖에 없다. 어떻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진실하고 충성스럽게 전한 사람들에게 지옥 운운 할 수 있는가?

이성민 2017-09-09 08:49:03
정이철씨, 당신 모하는 사람이야.

어떻게 한 사람의 신앙과 신학을 난도질 하고는
그 사람의 책을 읽어보지 못했다고????
당신이 위 글 처음에서 한 말이야 ---

"이미 말한 것처럼, 나는 웨슬리의 책을 읽어보지 않았다."

이런 사람이 어떻게 <바른믿음>의 대표인가?

이후에 예수님의 심판대 앞에 섰을 때에
주님은 당신에게 이렇게 묻을 것일세.

"정이철, 너는 너 자신이 읽어보지도 않고
어떻게 웨슬리를 정죄했나? 내가 그렇게 하라고 했나?
너는 웨슬리 만큼 전도도 않했고, 설교도 못했고,
때로 나의 구원사역에 방해도 했는데,
어떻게 이런 글을 써서 나의 마음을 아프게 했나?"

정이철씨, 나는 당신을 설득할 수 없소.
주님의 긍휼하심이 당신의 영을 변화시키시기를
간절히 기도하겠소.

2017년 9월 9일. 이성민.

이성민 2017-09-09 08:51:07
정이철씨,
나는 당신이 나를 법정에 고소하기를 바라오.
자신이 있으면 나를 고소하시오.
내가 주님의 이름으로 당당히 설 것이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