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생명수교회 양결 목사는 이단 신사도 목사
상태바
부산 생명수교회 양결 목사는 이단 신사도 목사
  • 바른믿음
  • 승인 2017.02.19 03:25
  • 댓글 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의 생명수교회의 양 결 목사에 관한 이단성 제보가 있었다. 여러 자료를 통하여 살펴보니, 제보한 내용은 대부분 사실로 확인되었다. 생명수 교회는 예장 고신에 속한 교회이다. 예장 고신은 이미 신사도 운동을 이단으로 판결하고 소속 교회들에게 신사도 운동을 경계하도록 권고하였다. 한국 교회 전체를 위해서 부산의 생명수교회의 양 결 목사의 이단적인 신사도 운동 목회에 대한 익명의 제보자의 글을 공개하기로 했다. 제보자의 신원을 밝히지 않는 점을 양해바란다. 다음은 제보자가 부산의 생명수 교회의 양 결 목사의 이단적인 신사도 목회에 관하여 제보한 내용이다.  

부산 생명수교회 담임 양결 목사(google images에서 캡쳐)

1>
치유, 축사, 예언사역을 합니다. 매주 주일날 오후 치유, 예언사역이 본당에서(여러 명의 치유사역자라는 사람들)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매주 금요일 목장모임 때 치유, 축사(목자, 목녀)를 합니다. 목장모임이란 소모임으로 각 가정에서 하는데 환자를 눕혀 놓고 치유해 준다고 하고 머리나 온 몸을 안수하며 한명은 '씨어'(seer)라 하는데 옆에서 "50% 나았습니다!", "60% 나았습니다!" ... 그런 식으로 계속 말을 합니다.

2>
'치유축사학교', '예언학교'를 1년에 두 번하면서 지속적으로 전 교인에게 치유, 축사, 예언을 집중적으로 가르칩니다. 최근에는 청년부, 중고등학생, 유치부에 이르기까지 치유, 축사 예언 사역을 가르쳐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청년부에 '치유, 축사학교'를 만든다고 합니다. 더불어 방언도 강조합니다.

3>
성령세례를 준다고 합니다. 성도가 세례받은 후에 목사나 장로가 안수하여 성령세례를 준다고 합니다. 목사님이 성령을 '임파테이션'하여 준다고 하면서 자신을 신격화시킵니다. 저도 '말씀학교' 끝나는 주에 양결 목사에게 '임파테이션'을 받았습니다. 그냥 머리에 손 얹고 안수해 주었습니다.

4>
교회건축을 할 때, 양결 목사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교회를 건축했다고 하였습니다. 40억 빚을 떠안고 60억이 넘는 교회를 지었는데, 하나님이 그런 방식의 교회 건축을 정말하라고 하셨는지 의문입니다.

5>
신사도 운동의 '오중직'을 강조합니다. 사도, 선지자, 교사 등 오중직을 강조하여 오중직으로 교회 봉사를 하라고 합니다. 목장에서도 오중직임을 풀어야 된다고 하면서 목장 모임때, 손가락 다섯 개 중에 어느 손가락이 들려 올라가는지 보라고 하더군요.(신사도 오중직 이론을 따르면서 자신이 어떤 직분을 받았는지 알려는 무속적 행위를 뜻하는 것). 그런데 정말 이상하게도 어떤 손가락이 약간 위로 들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6>
가정교회라고 하면서 목자, 목녀를 세우고 목자, 목녀를 통하여 교회를 성장시키려 합니다. 물론 성장 자체가 잘못은 아니지만 양들에 대한 관심보다 성장 자체에만 매달립니다.

7>
목회자를 일주일에 한번 주일날 설교말씀 듣는 시간 외에는 만날 수가 없습니다. 주일 외에는 외부사역에 집중합니다. 그리고 1년에 1달은 '안식달'이라 하면서 2월 한 달은 쉽니다. 요람이나 주보에 목회자 전화번호나 집주소가 없습니다. 평신도는 목회자를 만날 수가 없습니다.

8>
기적이나 표적을 강조합니다. 2016년 2월 28일 설교를 들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기적없이 말씀만으로 나아갈 수 없다고 기적을 강조하십니다.

9>
가짜 신사도 홍정식 목사가 운영하는 신사도운동 신학교 'WLI'(Wagner Leadership Institute, 경기도 가평에 위치)에 가서 교육받고 옵니다. 1년에 몇 번 가는지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꼭 가서 교육을 받고 옵니다. 또 다른 신사도운동 기관 '아가페신학원'에도 자주 가고, '게더링'한다고 외국을 자주 나갑니다. 

WIL, 아가페신학원 등에서 이단 신사도 사상을 배운 양결 목사가 신사도 이단사상을 강의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인터넷 자료

10>
16년 12월달에 송향 목사 초청집회를 열었고, 2017년 1월 7-8일은 유명한 거짓 사도 체안 목사, 홍정식(한국 WLI대표) 목사를 초청하여 특별집회를 열었습니다. 생명수교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말씀과 찬양' - '특별집회'에 보시면 아직도 동영상이 그대로 있으니 한 번 살펴봐 주십시오.

11>
교회에 카페가 있고 카페에서 각종 차를 팔고 초코렛도 팝니다. 그러나 결산서에 카페수입은 0원입니다. (헌금유용이 심히 의심됩니다)

12>
전도는 능력전도라 하고, 예언적 그림이라 하면서 그림을 팝니다. 그외 다른 교회는 ‘종교의 영’이라 말합니다. 그리고 교회안에 '24시 기도의 집'이 있습니다.

13>
교회카페에서 양결 목사의 말씀 CD와 책을 팝니다. 교회에 출판부가 있습니다. 제가 있는 동안에도 양결 목사의 책이 출판되었는데, 제목은 <오중직임 레시피>입니다. 그 외 성도들이 보는 책도 거의 예수전도단에서 나온 신사도운동의 책들이었습니다.(존 비비어 목사님의 책 등)

14>
제가 다닐 동안에 마크텁스 목사의 특별집회가 있었습니다. 오중직임을 강조했습니다.

15>
그 외 '게더링 집회'를 2016년 1월에 사직동에서 했습니다. '한국게더링'이라 하면서 외국의 신사도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이 모여 같이 율동하고 찬양하였습니다. 교인들에게 집회에 참석 안 해도 좋으니, 한 사람당 오만 원씩 참가비를 내어달라고 하였습니다. 올해도 게더링을 다른 지방에서 합니다. 다닐 때 약간 이상하다는 생각은 하였지만 대한예수교장로회 소속이 확실하여 더 이상 의심을 하지 않았습니다.


부산의 생명수교회가 교회가 하는 일들은 변승우 목사의 큰믿음교회(‘사랑하는 교회’로 개명)와 유사합니다. 큰믿음교회는 이단으로 규정되었습니다. 더 많은 피해자가 나오기 전에 생명수교회도 이단으로 규정되어야 합니다. 저는 어리석은 결정과 판단으로 교회를 잘못 선택하여 그동안 극심한 고통을 겪었습니다. 다시는 저 같은 어리석은 피해자가 나오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바른말 2019-03-01 10:52:12
진리의검님, 거짓된 검이시네요. 큰믿음 교회는 이단아니라고 판명났거든요. 거짓된 글로 사람들 미혹하지 마세요.

김희정 2019-02-16 17:45:30
인가요?

진리의검 2019-01-26 12:50:54
교우님들 힘내시기는 무슨힘내!
성경대로하면 이단이라고 할수있는가?
이어리석은 사람의 댓글

이단을 옹호하는 자는 이단이지 무엇일까?
신천지가 신천지를 옹호하지
정통교단이 옹호를 할까?

진리의검 2019-01-26 09:54:57
기사의견을 등록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박성환 2019-01-26 06:10:10
교우님들 힘내세요 .성경대로 하며 .무조건 이단 이라합니다 .거룩함 없이성령님께서 일하십니까 말씀 말씀 하면서 말씀대로 하는교회를 이단이라니 .이사야 .53장과 예수님께서 하신사역도모르는자들이시대에을마나많은지 하나님 나라일이무엇인지도모르는사람들이너무많아요 .영이열리지 않고는 신학박사 목사 장로. 집사 .직분을가저다고알수있는것아니에요 .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