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완숙 집사

교회에 성경적이 아닌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도입한 이유은 그 프로그램을 해서 양적부흥을 한 교회들이 있기 때문이다. 따지자면 꼭 그 프로그램 때문에 양적으로 성장한 게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그 프로그램을 도입한 몇 교회가 양적으로 성장했다면 그 프로그램은 유행처럼 여러 교회를 점령하게 된다. (예 두날개. 알파, 가정교회 등)

이와 비슷한 경우가 개인의 신앙생활에도 적용되는 것을 많이 보았다. 누가 DTS 훈련을 받고나니 문제해결이 되었다라고 하면, 다른 사람들도 그 훈련을 받게 되는 경우들도 있다는 말이다. 어떤 분은 단기선교여행을 무리하게라도 다녀오니 문제가 해결되었다면서 기회만 있으면 단기선교여행 땅 밟기 여행을 간다고 했다.

한때 목사님들 권사들이 새벽기도 철야기도, 금식기도 등이 기도응답을 잘 받게되는 통로라 하여 권장하기도 했고, 기도 응답받는 방법이라는 책들도 나왔다. 하지만 기도응답을 받는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 자연스럽게 하나님이 최선으로 인도하신다.

물론 과정 중에 고난과 어려움도 있을 수 있지만 그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신다. 당연히 기도는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한다. 기도하면 내 자신이 변화되고, 말씀에 순종할 동력이 생기고, 같은 환경속에서 생각과 대처하는 방법 태도가 변화하므로 결국 좋은 것들을 많이 체험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주님의 주권하에서 섭리대로 이루어지는 것이기에 기도 응답을 빨리 받는 방법을 제시하면서 어떤 훈련에 참가하고 어떤 기도회에 참가하라고 권장하는 것은 합당치 않다는 것이다. 범사에 감사하고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바른믿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