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성령세례는 위에서 오는 것인데 믿음고백 한 A가 성령세례 받았다는 증거가 어떤 것인지 말씀해 주세요!”

답변>
존경하옵는 김 장로님! 성령세례는 하나님이 죄로 죽은 자기 백성을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 다시 살리시고, 그리스도를 믿는 그 백성 안에 거주하시면서 그 백성을 하나님 자신의 거소로 삼고 친밀하게 동행하시는 것입니다. 성령세례를 통해 하나님이 자기 백성을 창조하시고 영원히 자기 백성과 함께 살면서 그 백성의 찬송을 받으시기를 원하신 창조목적이 이루어졌습니다.

어떤 사람이 성령세례 받았다는 증거는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고백입니다. 십자가에 달려 저주스럽게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가 나의 죄를 대속하고자 죽으신 것이 믿어지고,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는 믿음이 생기는 그 자체가 성령세례의 절대적 증거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리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아니하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고전 12:3)

어떤 사람이 성령세례 받았다는 증거는 성령의 열매와 특성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생전에 자기를 대신하여 오실 성령에 대해 제자들들에게 다음과 같이 가르치셨습니다.

1) “저는 진리의 영이라”(요 14:17)

성령은 하나님 백성을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의 복음 안에서 살게 합니다. 이단사상과 성경을 왜곡하는 주장은 성령을 받지 못하였고 성령과 유사한 귀신을 받았다는 가장 강력한 증거입니다.

2)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요 14:26)

성령은 자신이 기록한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들을 이후 모든 성도들과 교회에게 가르치고 설명하여 주시는 분입니다. 성령충만하면 성경 속으로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3) “보혜사 ...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요 15:26)

성령은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적용하기 위해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오셨습니다. 그러므로 성령의 첫째 임무는 그리스도를 증거하고 설명하는 일, 즉 복음전파입니다.

4) “그가 죄에 대해 의에 대해 심판에 대해 책망하시리라” (요16:8)

성령은 하나님 백성을 죄와 구별되게 하시고 하나님의 의를 추구하게 누리게 하시는 분입니다.

5)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요 16:13)

성령은 성경을 바르게 이해하고 설명하고 증거하게 하시는 분입니다.

6)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고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요 16:13)

성령은 자기의 주장이나 사상을 가지시지 않습니다. 성령은 오직 하나님이 이미 주신 진리의 말씀, 즉 성경 66권의 내용을 전파하시고 증거하시는 분입니다.

7)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요 16:14)

성령은 자기를 높이지 않습니다. 성령은 오직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높이고 전파하십니다.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고백하고 동시에 이러한 특성이 나타나는 사람은 성령세례 받은 사람이고 구원받은 사람이라고 인정해야 합니다.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믿음고백하고 이러한 특성이 나타나는 사람은 이미 영원하고 완전한 구원을 얻은 사람입니다. 그 사람에게 추후에 하나님의 칭의 재판이 또 종말에 있다고 주장하는 것은 거짓 영의 사상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바른믿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이철 목사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미국 미시간 주 ‘앤아버 반석장로교회’의 담임목사이고 거짓 신학의 ‘견고한 진’(고후10:4)을 무너뜨리기 위해 시작된 신학신문 <바른믿음>의 대표이다.
총신대학(B.A 졸업), 총신대학 신학대학원(M.Div Eqiuv.졸업), 아세아연합신학대학 대학원(Th.M 졸업), Liberty Theological Seminary(S.T.M 졸업), Fuller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Purita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Liberty Theological Seminary(D.Min 수학), 남아공신학대학원(South African Theological Seminary, Ph.D)에서 연구하였고, 현재 University of Pretoria(Ph.D)에서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신사도 운동에 빠진 교회」, 「제3의 물결에 빠진 교회」, 「가짜 성령세례에 빠진 교회」,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운동 Story」, 「한 눈에 들어오는 청교도 개혁운동」, 「능동적 순종에 빠진 교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