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 호남 공청회에서 이국진 목사가 ‘이단도 형제, 자매’라는 괴이하고 황당한 발언을 하였다. 이후 이국진 목사에 대한 관심이 전국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국진 목사에 대한 제보들이 <바른믿음>에 계속 이어지고 있다. 제보된 내용 대부분이 이국진 목사의 신학적 노선과 신앙의 괴이함, 황당함, 궤변스러움 등을 알려주는 것들이다.

이국진 목사가 이전에 쓴 어떤 논문 속에 들어 있는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황당한 내용도 제보되었다. <바른믿음>은 이후 차분하게 그 부분에 대해 신학적으로 논증할 것이다. 그리고 지난 <WEA 호남 공청회>에서 합동과 WEA의 교류를 적극 옹호한 이국진 목사의 논문 전문을 분석하여 독자들에게 제공하려고 한다.

“대체 왜 이런 사람은 WEA 공청회에 나오게 해서 합동의 신학의 수준을 떨어뜨렸는가? 사람을 잘 택했어야지!”

이국진 목사에게는 미안한 말이지만, 계속 이런 내용의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국진 목사에 대해 “궤변가이다”, “황당하다”, “합동의 신학의 민낯이다” 라고 한탄하는 분위기이다. 

조금 전에 이국진 목사의 다른 강의 영상들이 제보되어 소개한다. 이국진 목사의 천주교에 대한 강의, 그리고 구원을 얻는 방법에 대한 강의 영상이다. <바른믿음>은 그 내용을 논평하고 싶지 않다. 궤변가를 대할 때 감내해야 하는 괴로움 같은 것이 느껴지기 때문이다. 논평은 독자들에게 맡긴다.

참고로 WEA와의 교류를 반대하는 사람들을 향하여 “사탄의 궤계를 좇는 자들”이라고 말했던 이국진 목사의 강의 영상은 사라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바른믿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이철 목사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미국 미시간 주 ‘앤아버 반석장로교회’의 담임목사이고 거짓 신학의 ‘견고한 진’(고후10:4)을 무너뜨리기 위해 시작된 신학신문 <바른믿음>의 대표이다.
총신대학(B.A 졸업), 총신대학 신학대학원(M.Div Eqiuv.졸업), 아세아연합신학대학 대학원(Th.M 졸업), Liberty Theological Seminary(S.T.M 졸업), Fuller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Purita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Liberty Theological Seminary(D.Min 수학), 남아공신학대학원(South African Theological Seminary, Ph.D)에서 연구하였고, 현재 University of Pretoria(Ph.D)에서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신사도 운동에 빠진 교회」, 「제3의 물결에 빠진 교회」, 「가짜 성령세례에 빠진 교회」,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운동 Story」, 「한 눈에 들어오는 청교도 개혁운동」, 「능동적 순종에 빠진 교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