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 동안 좋은 글들을 많이 올려서 바른믿음 독자들의 사랑과 신뢰를 받았던 김만옥 목사의 <바른믿음> 필진으로서의 활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이 점 김만옥 목사 본인과 독자님들의 양해를 바랍니다. 문론 앞으로 김만옥 목사와 복음을 위한 <바른믿음> 문서 사역을 위한 협력 관계의 가능성을 전적으로 배제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현재 위험스럽고 큰 논란의 요소를 김만옥 목사 본인이 만들었고 빨리 해결하지 않고 있으므로 부득이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많은 독자들이 항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가 되는 내용은 김만옥 목사의 창세기 아담에 대한 해석과 주장입니다. 김만옥 목사는 에덴 동산의 아담과 동시대의 하나님의 다른 백성들이 에덴 동산의 밖에서 하나님을 섬기고 살고 있었다고 봅니다. 에덴 동산의 아담은 흙으로 지어진 아담이 아니라 부모로부터 태어났으며 그 증거는 아담에게 배꼽이 있었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에덴 동산의 하와 또한 아담의 갈비뼈로 지어진 것이 아니고 부모에게서 태어났다고 봅니다. 아담을 타락하도록 유혹한 뱀도 우리가 아는 생물학적인 뱀이 아니라고 합니다. 에덴 동산 밖의 다수의 하나님 백성들 또한 영혼을 가지고 하나님을 섬기는 아담과 같은 백성들이었고, 아담과 화와는 그 백성들의 대표(왕)으로 선택되어 에덴 동산에서 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내용들은 김만옥 목사가 여러 사람들이 듣도록 말한 내용들이고, 정이철 목사와의 통화에서도 직접 말한 내용입니다. 최근에 김만옥 목사가 자신의 페이스 북에 올린 글에서도 위의 내용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김만옥 목사의 창세기 아담에 대한 해석이 용납되면 기독교 신앙에 해가 오고, 또한 바른믿음이 수행하는 진리수호 사역에도 어려움이 오게 됩니다. 그래서 부득이 김만옥 목사의 바른믿음의 필진으로서의 활동을 중지하게 되었습니다. 김만옥 목사는 계속하여 여러 지명도 있는 학자들이 유신진화론을 지지하고 있다고 주장하나, 위의 위험스러운 주장들은 유신진화론을 믿는 사람 모두가 동일하게 주장하는 내용도 아닙니다.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김만옥 목사가 하나님의 은혜를 따라 지혜롭고 현명한 판단과 결단을 내리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김만옥 목사가 건강하기를 늘 바랍니다.
바른믿음 대표 정이철 목사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
알아야 합니다! 성경의 말씀을 제 멋대로
고치는 만행은, 있을 수 없는 교만이며,
하나님께 도전하는 악한 행위라는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 목사님이나, 신학자, 교수님,
일반 성도들 모두, 하나님 앞에서는 모두! 우주의
먼지 같은 존재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감히, 이러한 존재들이 하나님 말씀을 고칠 수
있겠습니까? 교만하면 심판을 면할 수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