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전한마음 집단의 김영숙 씨
춘전한마음 집단의 김영숙 씨

국민일보 인터넷 판에 계속 나오는 [부활의 주를 만난 사람들] 코너에 실린 춘천한마음집단의 김영숙 씨의 간증(2020.2.3) “입시 실패로 방황했던 삶 … 주님 영접하고 매일 은혜 넘쳐”를 읽었다.

-------------------
어려서 모든 사람에게 남다른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예쁘다, 착하다, 똑똑하다, 성격 좋다’는 말을 듣고 자랐다. 그런데 모든 친구들이 다 들어가는 고등학교 입학시험에 떨어졌다. 공부를 곧잘 했는데도 단짝 친구 6명 중 혼자 떨어진 충격에 방황하기 시작했다. 그 때 같은 처지의 동네 친구를 만났고 우리는 수면제를 사두었다는 또 다른 친구를 찾아갔다. 각자 부모님께 유서를 써놓고 대표로 한 장의 유서를 친구에게 우편으로 보내고 수면제를 한 움큼씩 나누어 술과 함께 마셨다. 그러나 다음 날 아무도 죽지 않고 셋 모두 일어나며 집단 자살 해프닝은 막을 내렸다.

어머니 외의 모든 사람에게 일반고에 진학했다고 속이고 아침에 수업을 하는 야간 고등학교에 사람들을 피해 3년간 숨어 다녔다. 교회에서도 친구들을 피해 어른 예배를 드렸지만 삶은 믿음과 아무 관계가 없었다. 열등감과 삶의 회의로 고3 여름에 차비만 들고 해운대로 가출했다. 낯선 무리들 틈에서 며칠을 지내기도 하고 노숙자 아저씨들 속에도 있었다. 집은 발칵 뒤집혀 난리가 났지만 ‘나는 내 딸을 믿는다’는 아빠의 한 마디 말로 가출은 일단락됐다.

어느 날 대학생 친구들과 카페에서 처음 담배를 접했다. 몸이 약했지만 한 가치의 담배는 모든 괴로움을 날리는 신세계였다. 그러다 결혼을 하면서 방황은 마무리됐다. 나를 위해 무엇이든 다 해주는 한결 같은 남편의 사랑에 한없이 행복했지만 그것도 잠시뿐 남편이 간경화 판정을 받으며 고난이 시작됐다. 복수가 차고 간성혼수가 와서 죽을 고비도 주님이 주시는 평강으로 이겨내다가 남편은 결국 천국으로 떠났다. ‘하나님! 왜 데려가셨어요? 하나님 말씀 잘 듣고 말씀 붙잡고 있는데 왜요?’ 길을 가다가도 설거지를 하면서도 나의 질문은 계속됐다. 장례를 치르고 기도하는데 ‘여자들은 자기의 죽은 자를 부활로 받아들이기도 하며 또 어떤 이들은 더 좋은 부활을 얻고자 해서 악형을 받되 구차히 면하지 아니하였으며’라는 말씀이 떠올랐다. ‘주님 제게 왜 이러세요? 지금 이 상황에 제게 순교하라는 거예요?’라고 대들었고 과부가 됐다는 생각에 너무 비참했다. 겉으로는 ‘아니야! 난 하나님 자녀야! 다 가진 자야!’ 하면서도 실제는 정반대였다. 그때 내 신앙에 문제가 정확히 보였다.

마침 지인의 권유로 춘천 한마음교회 겨울 수련회에 참가했다. 목사님께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내 죄를 대신해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나의 주인이 돼 주셨다는 말씀을 선포하셨지만 나는 현실의 어려움만 계속 얘기했다. 그렇게 마음은 힘들어도 이상하게 교회만 오면 부활하신 예수님이 자꾸 생각나더니 성령께서 내 믿음은 믿음이 아니라 아는 것에 불과했다는 것과 예수님을 믿지 않고 내가 주인 되었기 때문임을 비춰주셨다. ‘내가 주인 되어 예수님을 믿지 않았구나! 어찌합니까? 주님!’ 애통하는 마음으로 회개하며 예수님을 주인으로 영접했다.

내 신분이 확실해지니 교회 공동체가 보였다.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처럼 이 기쁜 소식을 전하고 전하다가 천국에 가고 싶었다. 아이들에게 엄마의 지난날의 자살 사건, 담배, 가출 등의 이야기를 처음으로 고백했다. 처음에는 무척 놀랐지만 복음으로 당당해진 엄마라며 좋아했다. 그 후 자격증을 따고 독서실 실장으로 일하기 시작했다. 직원 어머님이 암 투병 중이라는 말을 듣고 달려가 남편의 투병 생활과 함께 복음을 전했다. 남편의 죽음도 이제는 복음의 통로가 된 것이다.

더 좋은 부활체를 주시려는 하나님의 사랑에 날마다 새 힘을 얻으며 은혜가 넘치고 하늘 가족 교회 공동체와 함께하는 기쁨은 시간이 갈수록 더욱 풍성해진다. 고난도 넉넉히 이기게 하실 하나님!! 천국 소망으로 기쁘게 주님이 가신 길을 따라갈 것이다.(김영숙)
---
------------

아무리 보아도 정상적인 간증의 구성 요건들이 보이지 않는다. 왜 이런 내용을 간증이라고 전 국민이 보는 <국민일보>에다 많은 돈을 들여서 실었을까? 김성로와 그 집단에게는 돈이 내 고향 마을의 바닷가 자갈처럼 많은 모양이다. 간증자 김영숙 씨의 이야기를 요약해 보면 이런 내용이다.

1)고등학교 입시에 떨어졌다.
2)3년 동안 야간 고등학교를 숨어서 다녔다.

3)고3때 해운대로 가출하여 노숙하기도 했다.
4)대학생 친구들과 담배도 피웠다.
5)사랑해 주는 남편을 만나 행복을 얻었다.
6)남편이 돌연히 죽었다.
7)하나님에 대한 불만과 신앙에 대한 의문이 차올랐다.
8)남편 사후 어느 날 부활에 관한 성구가 떠오르며 신앙에 문제가 있음을 느꼈다.
9)춘천한마음 집단의 수련회에 가게 되었다. 김성로의 부활에 대한 설교를 들었다.
10)자신이 주인 되었고, 예수가 주인 되지 않았음을 성령이 깨닫게 했다. 회개하고 예수님을 주인으로 영접했다.
11)신분이 확실해지니 교회가 보이고 기뻤고, 천국에 가고 싶어 졌다.

김성로 씨는 언제까지 사람들이 이런 일을 계속하게 할 것인가? 누가 이 집단의 이런 괴상한 일을 멈추게 할 수 있을까? 아무 복음적 내용이 없는 감성 타령을 간증이라고 전 국민이 보는 신문에 많은 돈을 들여서 올리는 이유가 대체 무엇인지 알고 싶다. 결국 김성로 자신이 이 많은 사람들에게 이런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계속 과시하는 것이다. 돈을 들여서 그리스도의 복음의 능력을 전하고 증거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 존재감을 과시하는 것이다. <국민일보>는 그 대가로 돈을 벌고 있다.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올바른 간증이라면, 마땅히 복음선포와 성령의 역사 안에서 자신이 왜 하나님 앞에서 죄인이고, 무엇 때문에 저주받았고, 어떻게 죄 용서를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는지의 감격을 다른 사람들이 알아듣게 설명하여야 한다. 그리고 자기의 변화됨과 구원의 기쁨을 설명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이 더 높아지게 하여야 한다. 다른 사람들도 복음의 은혜를 먼저 받은 자신처럼 그리스도를 믿어야 하다고 설득하는 내용이 기술되어야 한다.

그런데 춘천한마음 집단의 대부분의 사람들과, 이 간증을 올린 김영숙이라는 아녀자는 간증이 무엇인지 모르는 모양이다. 고입 시험에 실패한 것으로부터 시작하여 자신의 방황 이야기를 풀다가 갑자기 그리스도를 주인으로 영접하지 않았음이 문제였다고 한다. 그리스도를 주인으로 영접하여 다 되었다고 한다.

성경을 보면 그리스도의 복음 선포를 받은 사람들이 보인 첫 번째 반응은 자기의 죄인됨과 장래의 암울한 운명에 대한 절박한 깨달음이었다.

“시몬 베드로가 이를 보고 예수의 무릎 아래에 엎드려 이르되 주여 나를 떠나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눅 5:8)

“저희가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베드로와 다른 사도들에게 물어 가로되 형제들아 우리가 어찌할꼬 하거늘.”(행 2:37)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을 되찾으시는 방법은 오직 복음선포와 성령의 거듭나게 하시는 역사이다. 하나님의 창조, 창조주 하나님 섬김의 사명을 배반한 인간, 하나님께 반역한 사람을 영구히 죽이지 않고 다시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인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말씀)이 선포되어야 한다. 그때 성령이 역사하셔서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고백이 이루어지고 동시에 중생이 일어난다. 그리고 내주하시는 성령으로 말미암은 확신과 소망의 삶이 시작되고, 실제로 성품과 인격이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성화가 진행된다.

그런데 어찌된 영문인지 춘천의 이 집단의 아녀자들은 앵무새들 같이 그저 ‘주인 되신 예수’를 운운하기만 한다. 이전에는 불행하게 살았는데, 이유는 예수를 주인으로 영접하지 않아서, 또는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주인으로 영접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리스도가 자기를 대신하여 반역죄의 형벌을 대신 받아 죽으셨고, 자기의 죄 용서를 확증하는 차원에서 부활되셨다고 말하는 복음 선포의 간증 내용은 지금까지 들어보지를 못했다. 그리스도가 죽었다가 살아났으므로 자기들의 주인이라고 떠들기만 한다. 부활하신 그 분을 주인으로 영접하였더니 행복해지고 기쁨이 넘쳤다고 한다. 

그리스도께서 부활로 자기들을 죄와 마귀로부터 사셨(획득)다고 여기는 모양이다. 그렇지 않으면 ‘부활’, ‘주인’이라는 단어들만 쌍으로 강조할 이유가 없다. 그리스도가 자기의 피로 자신들을 죄에서 구속하신 것이 아니고, 부활로 자기들의 인생을 획득하여 소유했다고 믿는 모양이다. 그렇지 않다면 왜 그리스도의 피의 구속이라는 개념은 나오지 않고 맨날 ‘부활하신 분’, ‘주인으로 영접’이라는 말만 이렇게 강조하고 떠드는 이유를 설명할 수가 없다.

춘천의 이 집단의 신앙은 그리스도의 복음이 아니다. <국민일보>는 왜 이런 집단의 돈을 받기를 즐거워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 아주 실망이다. 합동 이대위는 왜 이런 집단에게 이단해제라는 선물을 안겼는지 이해할 수 없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바른믿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이철 목사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미국 미시간 주 ‘앤아버 반석장로교회’의 담임목사이고 거짓 신학의 ‘견고한 진’(고후10:4)을 무너뜨리기 위해 시작된 신학신문 <바른믿음>의 대표이다.
총신대학(B.A 졸업), 총신대학 신학대학원(M.Div Eqiuv.졸업), 아세아연합신학대학 대학원(Th.M 졸업), Liberty Theological Seminary(S.T.M 졸업), Fuller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Purita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Liberty Theological Seminary(D.Min 수학), 남아공신학대학원(South African Theological Seminary, Ph.D)에서 연구하였고, 현재 University of Pretoria(Ph.D)에서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신사도 운동에 빠진 교회」, 「제3의 물결에 빠진 교회」, 「가짜 성령세례에 빠진 교회」,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운동 Story」, 「한 눈에 들어오는 청교도 개혁운동」, 「능동적 순종에 빠진 교회」가 있다.